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2 Keys To Positive Thinking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2
나폴레온 힐 지음, 민승남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 계발서의 유명한 작가 나폴레온 힐의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2번째 이야기 이다.

사후에도 아직도 책들이 활발하게 번역이 되고 소개 되고 있는 것이 얼마나 이 책이 중요한지 말해주는것 같다.

나폴레온 힐이 우리에게 주는 이야기는 무엇일까.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은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책은 그중에서도 성공의 중요한 열쇠인 긍정적인 마음가짐에 관한 이야기 이다.

PMA (positive mental attitude)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또 왜 성공적인 삶에 필요한지, 또 어떻게 하면 이러한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는지 차근차근 알려준다.

우선 PMA가 의미하는 3가지 의미에 대해 알 수 있다. 각각의 단어가 가진 힘도 큰데, 한데 합쳐 놓으니 더욱 큰 힘으로 우리에게 다가온다.

이 책에선 방법뿐 아니라 자기 진단을 통해 어떤식으로 해야 긍정적인 마음을 잘 가질 수 있는지 각 사례를 통해 잘 알려준다.

또한 급소를 찌르는 한마디는 단어뿐 아니라 문장을 통해 우리에게 알려주고픈 이야기가 실려 있다.

요즘 화나는 일이 많은때, 남의 탓만 하려는 경향이 강한데 이렇게 하면 그 결과가 상상을 초월할 부정적인 방법으로 나타나니, 이럴떄 일수록 도전장부터 내밀지 말고 먼저 이해심을 발휘하라는 말이 나온다.

그 어떤 말보다 가슴에 와닿는 말이다. 한발 뒤에서 보면 아무것도 아닌일에 왜 열을 내면 살았을까 스스로 반성하게 된다.

걱정을 해야 겠거든 긍정적으로 걱정하라는 말도 그냥 넘기기 어렵다. 항상 부정적인 생각을 먼저 하는 상황이 많은데 반대로 긍적적인 걱정 (?)을 먼저 하게 된다면 더욱 좋은 결과를 나을 수 있을까.

긍적과 확신! 이것이 PMA의 본질임을 안다면 우리는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을 것이다.

살아가면서 누구나 실수를 하는데, 그 실수를 실수로 보지 않고 그 안에서 교훈을 얻는다면 그 실수는 교훈으로 바뀔 수 있을 것이다.

자기 계발서의 지존 나폴레온 힐의 이야기는 언제 어떤 책을 보든 인생의 교훈을 얻을 수 있다. 그의 이야기가 아직도 유명한 이유이다.

이 책을 통해 나폴레온 힐의 다른 책들도 읽어봐야 겠다는 생각이 크게 든다. 나같은 사람이 또 있다면 이것 또한 PMA 아닐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