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일 마스터! 성공 창업을 위한 실전 세무 - 목차만 봐도 절세할 수 있다
김동오 지음 / 다온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도, 사업을 하고 있는 사람도, 직장에 다니는 사람도 배울 것이 많은 세무책이다.
세금을 직접적으로 신고하는 사람이 꼭 알아야 할 사항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하나도 빠짐없이 알 수 있다.
요즘의 실정을 제대로 반영하여 쉽고 빠르게 세금을 처리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부가가치세라는 말을 들어보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을 것 같다.
그만큼 실생활에서도 많이 다루어지지만 정작 자세히 아는 사람은 별로 없을것이다.
하물며 사업자는 부가가치세가 가장 중요하기에 이 책에서는 가장 먼저 소개한다.
동업자와의 창업을 계획하고 있다면 폐업이나 동업자의 탈퇴시 정산방법을 먼저 생각하라고도 조언한다. 전혀 생각지도 못한 말이었기에 사업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되새기게 됐다.
법인을 시작하기에 앞서 무엇을 먼저 생각해야 할까. 그 중 법인 자본금의 중요성을 논하고 있어 주의 깊게 보게 된다.
사업에 필요한 부분들도 하나씩 짚어주어 사업시작전에 알아두면 좋을 내용들이 많이 있다.
그 중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으로 부가가치세를 줄일수 있다는 팁을 알려주며, 그 방법까지 알려주어 유용하다.
소득세 신고 방법을 4가지 알려주어 직접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고를 수 있어 편리하다.
사업시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인건비의 신고 방법을 서술하여 어떻게 하면 더욱 쉽게 진행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업무용 승용차등으로 세금을 절세하는 방법도 소개한다. 아주 기초적인것까지 설명하여 이 책 한권에서 배울것이 무궁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사업의 규모에 따라 경조사비로 절세하는 방법등 아주 유용한 정보도 제공한다.
사업자 뿐 아니라 직장인들의 절세 방법중 월급에서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되는 부분등 실생활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세금중 피할수 있으면 피할 수 있는 세금인 가산세를 설명하여 굳이 내지 않아도 되는 세금을 내야 하는 상황을 방지 할 수 있도록 한다.
이렇게 세금을 내는 방법뿐 아니라 절세하는 방법도 소개하는데, 마지막으로는 세무조사에 대응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사업을 하며 피할 수도 있고, 한번쯤 받아볼 수 도 있는 세무 조사를 어떻게 하면 더욱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지 알려주기에 아주 유용할것 같다.
사업을 시작전 세금만 잘 알아도 피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소개하는 이 책 한권만 있어도 문제가 없을것 같다.
목차만 봐도 절세할수 있다는 책의 제목답게 언제, 어느곳에서나 필요한 책이다. 책으로 배우는 실전 세무. 전혀 어렵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