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창고 공장부지 투자전략과 기술 - 고수만 아는 불패의 황금토지를 잡아라 ㅣ 천기누설 토지투자 5
이인수 지음 / 청년정신 / 201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나라의 부동산 열기는 식을줄 모르고 계속되고 있다.
정부에서는 연이어 부동산 가격을 잡기 위하여 이런저런 규제를 하고, 사람들의 관심을 얻으려고 하고 있지만 부동산 가격은 쉬이 잡히지 않고, 오히려 더욱 오르는 부작용이 나타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부동산 중 레드오션인 주택용 부동산 대신 블루 오션인 산업용 토지의 투자에 대한 책이 나와 관심을 끌고 있다.

코랜드 연구소장인 이인수가 저자인 책으로 더이상 주택용 토지에만 머물러 각종 규제를 일으키는 대신, 산업용 토지로 눈을 돌려 산업용 토지에 대한 투자를 잘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다.
산업용 토지중에서도 고수만이 알 수 있다는 창고, 공장 부지에 대하여 1부터 10까지 자세하게 설명했다.
먼저 왜 주택용 토지가 아닌 산업용 토지로 투자를 해야 하는지 설명한다.
서울 지역을 중심으로 주택용 토지는 포화 상태로 더이상의 투자는 의미가 없다고 설명하면서, 주택용 토지보다 규제는 덜하면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산업용 토지의 장점을 열겨한다.
또한 산업용 토지응 이용하여 투자에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를 열거하면서 어떻게 하면 그들처럼 투자를 할 수 있는 지 방법을 알려준다.
주택과 마찬가지로 창고와 공자을 짓기 위한 첫번째는 각종 공사와 업무를 진행해줄 파트너를 선정하는 것이다.
잘 아는 지인이 한다고 하여, 또는 지인의 소개로 하여 파트너를 고르는 대신 내실 있고 경력이 많은 업자를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또한 그후의 일 진행에 있어 필요한 항목들을 세세하게 소개하여 직접적으로 창고를 짓기 위하여는 어떤 수고를 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또한 각종 법률을 책에 실어, 법률을 접할 기회가 적은 독자들을 위하여 어떠한 법률을 적용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창고, 공장 부지의 절정인 투자 실무 중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자세히 수록하여 실제로 어떻게 사업을 신청하는지, 어떤 방식으로 사업을 진행해야 하는지 속시원하게 설명해 준다.
관련 법규 해설과 Q&A를 통하여 어디서도 듣지 못했던 산업용 토지의 투자에 대한 모든것을 알 수 있는 책이었다.
주택용 토지에만 몰려 있는 사람들의 관심을 조금이라도 산업용 토지로 돌릴수 있다면 이 책의 소임은 충분한것이라 생각된다. 그 만큼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사업용 토지의 투자를 속 시원하게 설명한 이 책은 창고, 공장형 토지에 투자를 하게 된다면 꼭 한번 읽어 봐야 할 필독서 인것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