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7 : 이집트 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7
하이브로 지음 / (주)하이브로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책의 내용이 제목으로 모두 함축되어 있다.

<만화로 떠다는 세계여행~ 지리속 인문학 세상!!!>

그 7권인 이집트 편이다. 이 지리도감은 한편한편이 각기 다른 나라의 여행을 가는것으로 되어 있지만 등장 인물은 1권부터 동일한것 같다.

그래서 아이들이 처음에 조금 헷갈려 할 수 있을것 같은데, 1권부터 보면 괜찮을듯 하다.


책이 도착하자 3학년 딸이 먼저 빼앗아 들고 읽기 시작했다. 하지만 그리 가까운 나라도 아니고, 자주 얘기를 들어본 나라도 아니라서 흥미가 없을것 같았으나, 이집트의 스핑크스와 피라미드를 보더니 다시 흥미를 되찾았다. 

일전에 티비에서 "미이라"라는 영화를 잠깐 본적이 있는데, 그때의 미라와 함께 나온 스핑크스를 기억해낸 모양이다.

책은 등장인물의 소개와 함께 이집트 각 나라에 대해서 소개를 해주고 있다.

다른 책은 어떨지 모르겠으나, 워낙 이집트라는 나라라 신화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보니 신화 설명으로 주로 이집트의 역사를 설명한다.

이집트의 지도와 함께 각각 나라의 위치와 그리고 그 나라의 생생한 사진을 함께 소개한다.

이집트로 관광을 간다고 하면 이리 자세하게는 보지 못할 것들을 책에서는 한곳 한곳 정학한 설명과 함께 특징을 설명한다.

이집트를 잘 모르는 사람도, 이집트에 대해서 전혀 들어보지 못한 어린아이들과 이 책 한권이면 이집트의 구석구석을 한번은 본것같을 것이다.

각 도시의 사진이 정말 압도적으로 멋있다. 이런 사진으로만 보니 더욱 여행을 가고 싶어진다.

거기다 만화와 함께 읽을 수 있으니 딱딱한 여행 책보다 이집트의 여행 가이드로 완벽한 책이 아닌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