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 단어 스도쿠 - 두뇌 트레이닝과 영단어 공부를 한 번에 ㅣ 슬로래빗 두뇌 트레이닝 시리즈
김보라 지음 / 슬로래빗 / 2018년 3월
평점 :

재미있고, 또 재미있고.. 시간가는줄 모르고 했던 스도쿠를 이렇게 영어로 만나다니 새롭다.
알 사람은 다 아는 스도쿠.. 예전에 스도쿠를 접한건 2G 핸드폰에 깔려 있던 게임에서 였다.
그 당시 스마트폰도 아니고, 핸드폰으로 무료한 시간을 달래기엔 핸드폰에 있던 게임이 전부였다.
그때 스도쿠를 알았고, 몇번이고 되풀이 하면서 문제를 풀었다.

그런 스도쿠를 영어에 접목시키다니~
지은이도 스도쿠를 하다가 재미가 들려서 영어에 접목 시켰다고 하니 스도쿠의 매력은 말을 하지 않아도 알것 같다.
영어단어 스도쿠.. 일단 새롭다. 그리고 재미도 있고, 공부도 되고 1석 2조~ 아니 1석 3조는 되는것 같다.
점점 공부할 일이 줄어들고, 더군다나 영단어 같은 경우는 봐도 금방 잊어 버리고...
공부를 하고 싶어서 엄두가 나지 않았다.
그런데 영어단어 스도쿠를 풀면서 다시금 영어단어를 접하고 또 문제를 풀면서 예전의 공부할때가 생각나면서 시간 가는줄 모르고 풀었던것 같다.
문제수도 기존 9*9에서 6*6으로, 그리고 힌트로 주어지는 단어들도 많아서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 스도쿠 하나를 금방 풀어 낼 수 있다.
요즘같이 시간이 날때 스마트폰 대신 들고다니면서 푼다면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또 한가지 시카쿠 퍼즐도 같이 들어있다. 이 책에서 처음 접해본 퍼즐인데, 할수록 점점 더 재미가 있어서 집중을 하면서 풀었던 것 같다. 스도쿠만 하면 지루하니 시카쿠 퍼즐을 같이 넣어놓은 지은이의 센스가 돋보이는 장면이다.
처음엔 방법을 잘 몰라 헤매다가 점점 속도가 붙어 퍼즐을 푸는 요령을 금세 터득한것 같다.
간만에 즐겁게 영어단어를 접한 시간이다. 아직 몇가지는 다 풀지 못했지만 시간을 들여서 다시 앞에있는 단어부터 한번씩 되새겨 봐야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