받은 편지함 힘찬문고 38
남찬숙 지음, 황보순희 그림 / 우리교육 / 200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순남이라는 아이는 순영이라는 동생과 아빠랑 같이 살고있다. 

순남이는 엄마가 없다는 이유로 친구가 없었다. 순남이는 이혜숙 선생님이랑 메일을  

주고 받았다.하지만 순남이는 할머니께서 지어주신 이름 대신 혜민이라는 친구의 이름으로 

메일을 주고 받았다.순남이는 학교있었던 여러가지 일들을 이혜숙 선생님께 말씀 들였다. 

이혜숙 선생님은 답장을 해주면서 메일을 주고 받았다.그런데 어느날혜민이가 단짝 친구를 

하자고 했다. 순남이는 친구가 생기게 되어서 좋았다.그래서 순남이는 혜민이 집에 

놀러가서 책을 읽엇다. 둘이 서로 꿈은 작가였다.다음날 아침 순남이가 독서왕 상을   

받았다. 그래서 혜민이가 순남이를 축하해 주었다.그런데  선생님께서 혜민이 보고  

이혜숙 선생님께서 혜민이에게 책을 주기로했는데 책이 다시 돌아왔다는 글이  

학급 홈페이지에 올라왔다고 선생님께서 말하셨다. 혜민이는 무슨영문인지 몰랐다. 

순남이는 마음이 쿵덕쿵덕 거렸다.그래서 혜민이는 도서관에 찾아보러 갔다. 

혜민이에게 메일이왔다.이혜숙 선생님께서 이런일을 만들어서 미안하다고 

책을 주신다고 하셨다고 순남이한테 혜민이한테 말했다.그리고 순남이한테도 메일이 

왔다. 도서관에 책을5권 둘테니 읽으렴 하고 메일이와서 순남이는 바로 도서관에 

갓다. 도서관에 책을빌려 첫번째 장을보니 첫번째 독재자 에게라고 적혀있었다. 

순남이는 행복하게되었다. 

순남이가 혜민이의 이름말고 순남이의 이름으로 당당하게 메일을 보냈으면 좋겠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강지우 2011-05-10 19: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현!네 사진 올렸네ㅋㅋ놀이공원이지?

안서현 2011-05-11 17: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ㅋ응 놀이공원이야

강지우 2011-07-21 12: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언제적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