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귀신들 - 대한민국 수재 2,000명이 말하는 절대 공부법
구맹회 지음 / 다산북스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생 때 끊임없이 공부를 해왔지만 무작정 열심히만 했지 별다른 방법이 있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었다. 공부하는 건 학생 때로 끝나는 거라고 대학을 가게 되면 공부는 안 하는 것처럼 생각했던 그때. 하지만 돌이켜보면 학생 때보다 더 다양하고 많은 공부를 하게 되는 걸 몸소 겪은 지금은 보다 효율적인 공부법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한다

「공부귀신들」은 30년간 2,000여 명의 수많은 수재들을 만나서 그들의 공부 방법을 정리한 책이다. 공부하는 동기부터 시작하는 이 책은 암기, 이해, 반복의 공부 방법부터 시간관리, 자기 관리까지 다양한 각도에서 그들이 어떻게 공부를 해서 성공을 이루었는지를 보여준다.
현재 학생이 아니기 때문에 책에 나오는 내용 100% 다 활용할 수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집중하게 되었던 내용은 목표에 대한 설정과 영어에 대한 공부법이었다. 특히나 영어공부, 외국어 공부는 매년 결심을 하고 있는 만큼 관심이 높았는데 책에 나온 내용을 살짝 이야기해보자면, 영어를 국어로 번역하지 않고 영어로 이해하기(영어를 모국어처럼 습득), 어휘가 부족한 사람은 단어장 공부할 것. 읽기 전에는 조금은 특별한 방법이 있을 거 같아 조금 기대를 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게 영어공부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서 조금 아쉬웠다.

타고난 수재도 있지만 이 책에서 말하는 수재는 노력형 인간이다. 자신의 목표에 한걸음 바짝 다가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그들의 공통된 방법을 정리한 책이기에 책을 읽고 본인이 노력한다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공부귀신들」은 일반 자격증 시험보다는 입시 준비생 그리고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더욱 도움이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가능하다면 학교에서는 권장도서로 추천해서 학생들 모두가 이 책을 읽어봐도 좋을 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