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음식들이 많지만 요즘 가장 끌리는 메뉴가 있다면 역시나 '솥밥'이 아닐까. 오래전 우연히 먹었던 해물 솥밥에 반하게 된 이후로 "솥밥 = 맛도 좋고 건강에 좋은 메뉴"라는 공식이 내 안에서 생겨났다.
같은 솥밥이어도 어떤 재료로 만들었느냐에 따라 다양한 맛과 풍미를 즐길 수 있어 다채로운 즐거움을 주는 솥밥. 이렇게 맛있는 솥밥은 주변에서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만나볼 수 있지만 좋은 재료라면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볼 수 있지 않을까!
누적 뷰 1100만 회, 유튜버 류니키친의 솥밥 레시피를 담은 『사계절 맛있는 채소 솥밥 보양식』 '보양식'처럼 맛과 건강을 다 잡은 잡곡과 채식을 만든 55가지 채식 솥밥 레시피를 소개한다.
『사계절 맛있는 채소 솥밥 보양식』에서 소개하는 솥밥은 계절마다 만나볼 수 있는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레시피들로 평소에 과한 식단 대신 건강하고 속이 편한 식단을 원하는 사람 혹은 채식 식단을 챙겨보고 싶은 사람들이 참고하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보통 사계절이라고 하면 계절의 순서대로 레시피를 소개하는데
『사계절 맛있는 채소 솥밥 보양식』은 재미있게도 식재료의 컬러 순으로 레시피를 소개한다.
솥밥이라고 하면 사실 어렵게 느껴지는 게 사실.
수많은 레시피가 담겨있지만 솥밥을 제대로 만들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앞서는데, 저자 역시 솥밥에 대한 두려움을 신경 쓴 것일까. 『사계절 맛있는 채소 솥밥 보양식』의 앞 부분에는 가장 먼저 솥밥 요리의 기본에 대한 내용일 실려있다.
계량부터 사용하는 솥과 쌀, 채수 등등 기본이지만 꼭 필요한 내용부터 솥밥에 어울리는 양념들과 남은 솥밥 활용법까지 알찬 내용을 담았다.
처음부터 끝까지 너무나도 맛있고 궁금한 솥밥 레시피가 있었지만 그중에서 가장 먼저 찾아서 읽어본 레시피는 바로 '완두콩'이 들어간 그린빈완두콩솥밥.
지금 계절에 슬슬 나오기 시작하는 완두콩은 1년 중 가장 기다리는 식재료이자 애정 하는 식재료이기에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다.
책 속 레시피를 읽다 보면 간단히 식재료에 대한 내용도 같이 읽어볼 수 있는데 요리할 때 약간의 팁도 들어있어서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레시피 북이라 하나하나 자세히 읽어본 건 아니지만 『사계절 맛있는 채소 솥밥 보양식』을 읽으면서 "이렇게 다양한 솥밥이 가능하다니!" 새삼 놀라웠다. 이번이 저자의 2번째 책이라고 하는데 『사계절 맛있는 채소 솥밥 보양식』을 읽다 보니 그녀의 첫 번째 책과 유튜브도 궁금해진다.
영상으로 만나는 솥밥 레시피는 더욱 생생하고 알찬 정보가 있지 않을까, 꼭 영상을 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출판사를 통해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