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아마도 이 단어를 한 번쯤은 들어봤을 거라고 생각한다.
아마 지금 가장 핫한 단어가 아닐까 생각하는데, 정확하게는 모르지만 앞으로 우리들의 일상에서 빠지지 않을 거 같다는 느낌
챗GPT는 대화형 인공지능 모델을 가리킨다.
작년 11월에 도입이 되었는데 처음 세상에 드러난 후 불과 두 달도 안 된 시점에 사용자가 1억 명이 넘었다고 하니 급속도로 커져가는 챗GPT의 영향력이 조금은 두려워지는 기분이다.
이토록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챗GPT.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이제부터라도 우리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제대로 알고 사용하는 걸 배워야 하지 않을까.
『챗GPT 사용설명서』 이 책은 그야말로 나와 같이 챗GPT 단어만 알고 있는 사람에게 딱 안성맞춤인 책이다.
다소 두께가 있는 책이지만 본인이 원하는 내용부터 차근차근 찾아 읽어보아도 좋고 무엇보다 가독성이 좋은 책이라 한번 펼치면 금세 휘리릭 읽어볼 수 있을 듯하다.
챗GPT 소개부터 활용도를 높여줄 다양한 정보 그리고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챗GPT 사용법들. 특히 다양한 분야에 사용이 가능하다는 걸 예시를 통해 보여줌으로써 바로 이해할 수 있는 점도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다.
어떤 걸까 하는 궁금증으로 읽기 시작했지만 『챗GPT 사용설명서』을 읽으면 읽을수록 왜 사람들이 빠르게 챗GPT에 빠져들었는지 알게 된 기분.
가장 진화한 대화형 인공지능이라고 말하는 챗GPT
아직은 경험해 보지 않아 얼마만큼 자연스럽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줄까 궁금했던 나에게 최근에 본 영상 하나가 참으로 기억에 남는다.
정말 생각지 못한 아이디어를 작곡, 작사에 적용하여 한순간에 뚝딱 곡이 완성되는 짧은 영상.
물론 뛰어난 작곡가도 가능할 수 있지만 아이디어 자체는 정말 생각의 한계를 넘었다는 느낌을 받았다.
챗GPT에 많은 것을 의존하게 될 수도 있겠지만 스스로 정해놨던 생각의 범위를 넓히게 되는 계기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