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큰 브랜드 - 우리 가게를 위한 10가지 브랜딩 법칙
우승우 외 지음 / 북스톤 / 2023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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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을 한다고 생각하면 당장 머릿속에 떠오르는 건 어떤 입지에 오픈할 것인지 어떤 상품 혹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인지 규모는 어떤지 하는 다양한 고민들. 하지만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 필요한 것을 생각해 본다면 역시나 '브랜딩'이지 않을까.

 

예전에는 브랜드라고 하면 큰 기업에서만 가능한 거라고 생각했다. 그렇게 생각했던 그 오래전에서 더욱더 많은 시간이 흐른 지금, 규모가 크지 않더라도 브랜드 만드는 것이 결코 불가능한 게 아니라는 것이 너무나도 당연한 사실이 되었다.

 

브랜드에 대한 수많은 책들이 있지만 그 모든 책들이 실제 내가 만들고자 하는 브랜드에 도움이 된다고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거 같다.

 

만약 내가 만들고자 하는 브랜드의 방향성을 뾰족하게 잡아주고 모호했던 생각들을 들여다보고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 있다면?
거기에 나보다 앞서 브랜딩에 성공한 작은 기업들에 대한 생각을 읽어볼 수 있다면 지금보다 좋은 해답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수많은 브랜드 솔루션 경험을 바탕으로 '가게를 브랜드로 만드는 10가지 법칙'을 정리한 『작지만 큰 브랜드』

오롤리데이, 카멜커피, 감자밭, 슈퍼말차 등 이미 알 사람은 다 안다는 브랜드뿐 아니라 진정성으로 성공한 많은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가 담긴 책.

 

성공적인 브랜딩을 위해서 필요한 요소에 대해 하나하나 이야기하듯 풀어주니 브랜딩을 고민하는 이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책이 되지 않을까 싶다. 물론 누군가가 알아서 나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없으니 시간이 조금 더 걸리겠지만, 평소 자신이 고민했던 것들을 하나씩 적어보고 책에 나온 내용에서 필요한 내용을 적용해 본다면 홀로 고민했을 때보다 더욱 좋은 아이디어를 찾아볼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만약 내가 브랜드를 만든다면 하는 생각으로 책을 읽었는데 그래서인지 더욱 몰입해서 읽을 수 있었던 『작지만 큰 브랜드』

 

단순히 브랜딩에 대한 성공 법칙이 아니라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과정 그리고 사장님 마인드란 이런 것이구나 하는 깨달음까지! 실전을 경험해 보지 않은 나이지만 『작지만 큰 브랜드』는 창업&브랜딩에 대한 A~Z까지 꼼꼼히 배워갈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책에 나온 내용을 그대로 따라 하기보다 현재 자신의 브랜드에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파악하고 개선해나가는 것에 힘을 실어주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분명 하나씩 찾고 개선하다 보면 점점 브랜드 팬이 많아지고 성공의 길로 갈 수 있을 것이다.

 

성공하는 브랜드 만들기가 목표라면 『작지만 큰 브랜드』 를 통해 자신만의 브랜드 법칙을 찾아 적용해보길 추천한다.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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