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D프린터 활용 가이드 - 메이커를 위한 프로토타이핑 바이블
정성원 외 지음 / 정보문화사 / 2023년 1월
평점 :
머릿속에서 상상하던 것들을 실제로 만들어 볼 수 있는 기술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겠지만
가장 사람들이 많이 접할 수 있는 기술 중 하나가 바로 3D 프린터가 아닐까 생각해 본다.
실제 3D 업무를 하고 있어서인지 3D 프린터 활용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었던 나는 예전에 잠깐 3D 프린터를 배워본 적이 있었다.
간단한 툴로 3D 모델링 후 필라멘트를 끼운 3D 프린터로 직접 출력해 보는 과정.
조금은 생소했지만 한 겹 한 겹 필라멘트를 쌓아 완성되는 오브젝트를 눈으로 직접 보는 게 무척이나 즐거웠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인상적이었던 그 시간들을 다시 한번 경험해 보고 싶다는 마음으로 읽어 본 『3D프린터 활용 가이드』
『3D프린터 활용 가이드』는 PART1에서는 3D 프린터의 장단점, 3D 프린터를 실제 활용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 역사에 대해서도 소개한다면 PART2부터는 본격적으로 3D 프린터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페이지가 될 거 같다.
책의 대부분이 이론적인 부분이라 책을 읽기에는 부담이 될 수 있으니 다 읽는 것보다
실제 3D 프린터를 사용하면서 궁금했던 부분을 찾아보면 더욱 활용도가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론 뒤에는 3D 프린팅 연습을 할 수 있는 페이지가 이어지는데 상세한 설명이 되어 있지 않지만
3D 오브젝트를 만드는 데 필요한 내용들과 도면 그리고 출력물을 생성할 때 고민해 볼 사항에 대해서 같이 읽어볼 수 있어 실질적으로 3D 프린터를 사용할 때 연습용에 나온 내용을 하나씩 해본다면 나만의 3D 프린터 활용 노하우가 점점 쌓이지 않을까!
책 내용을 읽어볼수록 실제 필요한 내용만 담은 실용적인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단순히 3D 프린터를 사용하는 방법과 재료를 소개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보다 전문적이고 세부적인 내용들을 담고 있어 추후 3D 프린터로 정교한 3D 출력물을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은 책 『3D프린터 활용 가이드』
3D프린터를 통해 효율적인 프로토 모델을 만들어보고 싶다면 이 책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