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탈모, 알면 길이 보인다
김순철 지음 / 하움출판사 / 2023년 1월
평점 :
재작년을 기점으로 피부와 두피케어에 초점을 맞추게 되면서 더욱 관심을 갖게 된 분야가 바로 탈모.
아직까지는 탈모가 심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지만 노화 증상 중 하나가 탈모이기에
상황이 더 악화되기 전에 관리를 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관련 서적을 조금씩 읽기 시작했었다.
『탈모, 알면 길이 보인다』는 우연한 계기에 탈모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된 이후로 외국 연구 논문 100편 이상을 읽으며 관련 전문가를 찾아다니며 공부한 저자가 쓴 책이다. 현재는 저자는 천연 식물 추출물을 기반으로 한 탈모 제품을 개발 중이라고 한다.
'탈모'에 대한 다양한 지식부터 두피 건강에 대해 많은 것들을 배워볼 수 있는 책 『탈모, 알면 길이 보인다』
책은 모발에 대한 정보를 시작으로 탈모의 원인과 치료 방법 그리고 일상에서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과 탈모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 소개한다.
탈모 관련된 내용을 다루다 보니 호르몬과 탈모 관련 성분에 대해서도 언급이 되는데
익숙지 않은 용어들이 있지만 대부분의 내용들을 쉽게 설명하고 전달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느낌이라 읽기에는 큰 어려움이 없었던 거 같다.
『탈모, 알면 길이 보인다』을 읽으며 흥미로웠던 점은 탈모에 효과가 있는 의약 성분이 아닌 우리 주변에 있는 재료를 활용하는 방법이었는데 예상하지 못했던 '알로에겔', '병풀'등이 효과가 있다는 내용이 참으로 흥미로웠다.
한 번에 큰 효과를 볼 수 없겠지만 모든 약이 그렇듯 효과 대비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에 상대적으로 부작용은 적으면서 탈모 치료에 도움이 되는 천연 식물이나 추출물을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으로 보인다.
탈모 치료에 관련된 다양한 지식과 도움이 되는 성분 및 재료들에 대한 내용들을 읽어볼 수 있었던 『탈모, 알면 길이 보인다』
출처를 알 수 없는 '탈모'에 대한 수많은 정보들. 전문가가 아닌 이상 어떤 정보가 맞고 틀린 지 확인하기 어려울 것이다. 이런 경우에는 신뢰할 수 있는 연구 논문이나 책을 통해 정보의 진위 여부를 판단하면 좋을 거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