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해받기도 이해하기도 지친 당신을 위한 책
황유선 지음 / 다반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것을 얘기해 보자면 절대 빠지지 않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인간관계' 아닐까. 회사에서도 일이 어렵고 힘들어도 열심히 하다 보면 언젠가는 일도 익숙해지고 쉬워지기 마련인데 사람과의 관계는 매번 각기 달라서 더욱 어렵게 느껴지는 거 같다.

항상 자신이 기준이 되기 때문에 때때로 이해하거나 받아들일 수 없는 타인을 만나게 되는 경우 나와는 맞지 않는 사람이니까 하고 관계에 미련을 두지 않는데 점점 그런 일이 많아지면서 어쩌면 내가 가지고 있는 '기준'이 잘 못 된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인간관계 속에 존재하는 상호작용, 원인과 결과.

평소 관계 속에서 힘들어하고 있었다면 이제는 진짜 그 원인을 알아봐야 하는 게 아닐까.

정말 나와 맞지 않는 사람들에게 맞춰 살아갈 이유는 없겠지만 계속해서 충돌을 경험하고 있다면 이제는 변화를 시도해 봐야 하는 순간일지도 모른다.



『오해받기도 이해하기도 지친 당신을 위한 책』은 커뮤니케이션 학자인 저자가 사람과 소통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이다.



자신을 알아가는 1장, 소통에 대한 내용을 담은 2장 그리고 타인을 이해하는 3장으로 이루어진 『오해받기도 이해하기도 지친 당신을 위한 책』은 중간중간 반 페이지 분량의 커뮤니케이션 이론에 대해서도 읽어볼 수 있는데 알지 못했던 커뮤니케이션 이론을 읽어보는 것도 무척 흥미롭게 다가왔다. 물론 이론적인 내용은 부분 이해가 되지 않기도 했는데 이론을 기반으로 한 저자의 여러 가지 사례를 함께 읽어봄으로써 내용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어 좋았던 거 같다.


자신과 타인 그리고 소통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읽어볼 수 있었던 『오해받기도 이해하기도 지친 당신을 위한 책』책을 읽는다고 모든 관계가 해결되지는 않겠지만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