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골목 방랑기 - 픽셀로 교차하는 OOO의 기묘한 여정
OOO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시선을 사로잡는 화려한 형광 핑크 컬러의 표지와 어딘지 모르게 친근감이 느껴지는 픽셀 그림
픽셀 만화가 OOO의 첫 에세이 『골목방랑기』를 읽어보았다.
글자와 간판, 여행과 풍경, 사물과 동물 PART 3로 이어지는 『골목방랑기』
평범한 일상 속에서 포착한 한순간을 담아낸 사진 그리고 엉뚱 기발한 상상력을 더한 픽셀 만화들.
책에 나온 사진들 대부분은 흔히 우리가 스쳐 지나가는 평범한 풍경들의 모습들이지만
여기에 작가의 시선을 담은 만화와 에세이가 곁들였기에 마치 새로운 이야기와 풍경을 보는 것처럼 느껴지는 부분은 조금 흥미롭게 다가왔다.


하지만 예상할 수 없는 제목과 정말 옛날에 보던 픽셀 느낌의 만화
그 뒤에는 사진과 픽셀 만화가의 글이 이어지는데 뭐랄까. B급 감성이라고 할까?
누군가에게는 즐겁고 확 와닿는 내용일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만화와 사진, 에세이와의 연결성이 이해가 되지 않기도 하고
무엇보다 책을 보면서 잘 모르겠다는 느낌이 계속 들어서인지 처음으로 에세이가 무척이나 어려운 장르일 수 있겠구나 깨닫게 된 책.
확실히 나와는 다른 시선을 가진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그래서 더더욱 책을 읽으며 타인의 시선과 생각이라는 걸 계속 상기시켜주는 느낌이 들었던 거 같다.
나에게는 맞지 않았지만 새로운 관점에 대해 관심이 있고 시도를 해보고 싶었던 사람이라면 즐겁게 읽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