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드 식사 - 하루 한 끼 저탄수화물
김지현 지음 / 유니온북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강을 챙기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건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먹는 것도 워낙 좋아하고 새로운 메뉴를 볼 때면 항상 도전하는 나이지만 최근에는 음식 조절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하루에 한 끼는 무조건 샐러드를 챙겨 먹기 시작했다.


평소에 먹는 식단에 샐러드를 챙긴 지 어느덧 2달 정도 되어 가는데 신기하게도 조금씩 조금씩 몸의 변화를 느껴진다. 이를테면 빈번하게 일어났던 체기라던가 속이 더부룩하다는 증상이 점점 나타나지 않게 된 것. 아주 미세하지만 몸무게의 변화가 있다는 것도 새로운 변화.


사실 다이어트를 위해서라기보다 평소에 야채 섭취가 워낙 없던 터라 이번에 몸을 챙기자는 생각에 샐러드를 먹기 시작한 것인데 이렇게 음식을 통해 변화를 느껴보니 점점 더 일상에 '샐러드'를 더하게 되는 거 같다. 아직은 회사에 있는 평일에만 샐러드를 먹는데 조금 더 욕심을 내본다면 주말에도 집에서 직접 샐러드를 챙겨 먹어 본다면 어떨까.

『저탄수화물 샐러드 식사』

이 책은 다양한 제철 채소와 함께 곡물, 해물, 육류 재료로 영양을 골고루 즐길 수 있는 샐러드 레시피를 소개한다.







채소, 과일, 통곡물 등의 재료를 베이스로 비건, 락토오보 베지테리언(+달걀, 유제품), 페스코 베지테리언(+달걀, 유제품, 해산물), 플레시테리언(+달걀, 유제품, 해산물, 육류)에 맞춘 다양한 샐러드 레시피 그리고 샐러드와 잘 어울리는 수프와 샌드위치까지 정말 상상 이상의 색다른 레시피가 담겨있어 눈으로 보는 즐거움과 흥미를 돋워주는 거 같다.







​『저탄수화물 샐러드 식사』는 산뜻한 색감의 폰트와 사진들이 마치 요리책이 아닌 잡지를 보는 느낌이 드는데 색다른 레시피도 마음에 들지만 책 자체도 너무 예뻐서 그야말로 소장 가치가 충분하다는 생각이 든다. 물론 내용도 무척이나 알찬 책!


건강을 위해 혹은 맛있는 샐러드 레시피를 찾고 있었다면 『저탄수화물 샐러드 식사』를 읽어보기를 추천해보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