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이 우리의 생각을 읽을 수 있다면 - 뇌를 스캔하는 신경과학의 현재와 미래
존-딜런 헤인즈.마티아스 에콜트 지음, 배명자 옮김 / 흐름출판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타인의 생각을 읽어볼 수 있다면 우리들은 지금 겪고 있는 관계의 어려움을 많은 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 예전부터 ‘’저 사람의 생각을 알고 싶다."라는 마음이 있었던 터라 제목부터 굉장히 흥미롭게 느껴졌던 『과학이 우리의 생각을 읽을 수 있다면』


뇌, 신경과학과 같은 키워드를 보면 책의 내용이 너무나 어렵게 느껴지지 않을까, 전문가의 영역을 욕심내어 알고 싶어 하는 게 아닐까 걱정이 앞설 수 있다. 하지만 예전부터 관심 있던 분야라면 부디 이 책을 처음으로 읽어보길 추천해 보고 싶다. 분명 『과학이 우리의 생각을 읽을 수 있다면』은 더욱 다양하고 깊은 이론을 받아들일 수 있는 ‘마중물’과도 같은 역할을 해줄 거라 믿기 때문이다.


『과학이 우리의 생각을 읽을 수 있다면』에는 과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뇌과학에 대한 다양한 이론에 대한 설명과 그림을 통해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뇌 활성 패턴, 뇌와 정신 관계를 설명한 일원론과 이원론, 브레인 리딩 등 처음 들어보지만 흥미진진한 내용들은 어느새 책에 푹 빠져 읽게 만든다.





『과학이 우리의 생각을 읽을 수 있다면』이 흥미로웠던 이유는 신경과학의 현시점에 대해서만 말하는 것이 아닌 신경계의 구조부터 여러 학자들의 이론, 뇌를 알아보는 다양한 실험 방법들까지 생각했던 것이 이상으로 많은 내용을 소개하고 지루하지 않게 구성했다는 점. 한 가지를 깊이 다루는 것도 좋지만 신경과학에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한 번에 읽어볼 수 있다는 점이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다. 이번 책을 통해 생긴 뇌과학에 대한 흥미는 앞으로도 계속될 거 같다는 예감이 든다.



[출판사를 통해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