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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 싶게 만드는 것들 - 고객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미학 비즈니스의 힘
폴린 브라운 지음, 진주 K. 가디너 옮김 / 시공사 / 2022년 4월
평점 :

"고객의 85%는 품질이 아닌 '다른 무언가'때문에 상품을 선택한다."
이 말에 정말 그럴까 하는 작은 호기심이 일어났다. 그리고 책을 읽고 난 후 난 그 말을 전혀 부정할 수 없었다.
고객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미학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 이해를 높여주는 마케팅 서적 『사고 싶게 만드는 것들』
수많은 마케팅 중에 '미학'에 대해 말하는 책은 처음이라 신기하면서도 즐겁게 읽었다.
저자 폴린 브라운은 다양한 브랜드의 임원과 함께 루이비통, 크리스찬 디올 등 명품 브랜드를 보유한 프랑스 기업 LVMH 북미 회장을 역임하고
하버드 경영 대학원에서 '미학 비즈니스' 강의를 한 이력이 있는 전문가로 현재는 니먼 마커스 그룹 이사회 임원 및 컬럼비아 경영 대학원에서 교수로 재직 중이라고 한다.
경영 분야에서 처음으로 미적 가치의 개념을 강의한 저자 폴린 브라운은 『사고 싶게 만드는 것들』을 통해 독자에게 미적 지능 Aesthetic Intelligence, AI라고 말하는 새로운 개념에 대해 소개한다. 그리고 우리가 알고 있는 AI와는 또 다른 AI 미적 지능이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미적 지능을 통해 브랜드가 사람들로부터 계속해서 기억되도록 만든다는 사실을 실사례를 통해 우리에게 명확하게 전달해 준다.
그동안 특정 브랜드의 어떤 매력이 그토록 사람들을 열광하게 만들었는지 궁금한 점도 많았는데 『사고 싶게 만드는 것들』은 그런 갑갑함을 한 번에 풀어주는 책이기도 했다. 책에 소개된 대부분의 브랜드들은 여자라면 자주 접하고 관심이 있는 브랜드가 많아 흥미를 더해주는 부분도 무척 좋았다. 최근에 아베다 행사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설명을 들은 적이 있는데 책에는 그때 들은 이야기보다 더욱 깊은 내용을 읽어볼 수 있어 책에 더욱 빠져 읽을 수 있었던 거 같다. 『사고 싶게 만드는 것들』은 브랜드 스토리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분명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책이 될 것이다.


"미학은 곧, 차별점이다." -p27
지속적인 브랜드의 성장을 위해 어떤 것을 고려해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하도록 도와주고 새로운 시야를 열어주는 『사고 싶게 만드는 것들』
마케터뿐 아니라 자신의 브랜드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꼭 읽어보아야 하는 책.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