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꼬꼬와 베리의 가전제품 잡학사전 - 종류도 많고 기능도 다양한 가전 세계에서 똑똑하게 구매하는 법
김영현 지음 / 크루 / 2021년 10월
평점 :
어떤 제품이든 구입 전에는 많은 고민을 하지만 '가전제품'의 경우에는 정말 많은 시간을 들여 고민하고 또 고민해서 구입하게 된다.
원래 구매 전에 고민을 많이 하고 구입을 하는 사람이기도 하지만 가전제품의 사양에 대해 어떤 게 더 좋은지, 또 구입할 때 어떤 부분을 잘 알아보고 사야 하는지 알기 어렵기 때문에 더욱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 그래서 처음 이 책을 보고 나도 이제 전자제품에 대해 조금은 더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꼬꼬와 베리의 가전제품 잡학사전」
이 책은 실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전자제품을 웹툰 방식으로 소개하여 독자가 쉽게 이해하며 읽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이다.
전자제품은 생활가전과 주방가전 이렇게 2개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는데 책에 소개된 제품들은 실제 구입을 많이 하는 가전제품들 위주여서 전자제품 구입 시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물론 기계에 관심이 많은 사람의 경우에는 「꼬꼬와 베리의 가전제품 잡학사전」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 수 있으나 나와 같이 기계를 잘 모르고 뭔가 기준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아주 딱 맞는 가이드북!
브랜드 별로 비교를 해서 제품을 소개하는 게 아니라 근본적으로 어떤 부분을 고려해서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지 그림으로 설명하기 때문에 마치 전문가 포스 제대로 느낄 수 있었던 책. 전자제품을 이렇게 웹툰의 형식으로 소개한다는 게 쉽지 않았을 텐데 조목조목 소비자가 알고 싶었던 사실과 꼭 챙겨야 할 내용들에 대해 알려주는 덕분에 책을 읽으며 처음으로 전자제품에 흥미가 살짝 생겼다. 이번을 계기로 많은 것을 알게 되긴 했지만 워낙 기계치가 다 흡수할 수 없었던 내용들은 차차 이해해 보기로.
쉽고 재미있게 배워보는 가전제품의 이모저모!
가전제품 구입을 위해 제품 사양을 비교하며 고군분투를 하고 있다면
「꼬꼬와 베리의 가전제품 잡학사전」으로 내가 원하는 가전제품이 어떤 것인지 제대로 파악한 후에 구매를 하는 걸 추천해 보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