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학교에서 배운 101가지 - 개정판 101가지 시리즈
루이스 이구아라스.매튜 프레더릭 지음, 정세라 옮김 / 동녘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이 책을 읽어보지 않았을까-

무려 101가지의 다양한 요리 지식을 즐겁게 읽어볼 수 있는 「요리학교에서 배운 101가지」 개정판을 읽어보았다.


7쇄에 이어 개정판으로 이어질 만큼 많은 이들에게 읽힌 요리 기본기 가이드.


저자가 말하는 것처럼 이 책은 레시피 책이 아닌 요리 책으로 요리하는 법에 대해서도 조금은 들어있기도 하지만 요리할 준비를 갖추는데 더욱 도움을 되길 바란다고 한다.

그래서 책에는 요리 관련으로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정보를 포함하여 그야말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요리의 기본기에도 레벨이 있을 텐데 책에서는 정말 '기본'이라고 생각하고 적은 내용일 수 있지만 요알못이 나에게는 상당한 요리 지식인 것처럼 느껴졌는데, 그럼에도 이 책이 어렵게 느껴진다기보단 아- 이런 것도 있구나 하고 받아들일 수 있었던 거 같다.


그 이유는 한 면에는 일러스트, 그 옆에는 길지 않은 문장으로 설명이 되어 있기 때문이지 않을까- 이유가 어찌되었건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요리 도서임에는 틀림없는 사실이라 생각한다.


요리 도구와 요리 기법, 다양한 식재료, 주방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일에 대해 가볍게 읽어볼 수 있는 요리 기본 가이드


두꺼워 보이지만 생각보다 빠르게 읽을 수 있으니 요리에 관심이 많다면

(그리고 아직 이 책을 읽어보지 않았다면) 한 번쯤 읽어봐도 좋을 거 같다.


어쩌면 책을 통해서 요리의 즐거움이 더욱 강렬해질 수도 있을 지도!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