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 위드 와이 -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사이먼 시넥 지음, 윤혜리 옮김 / 세계사 / 2021년 10월
평점 :
절판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이에 대한 고민은 항상 해왔고 답을 내리지 못한 상태이기에 정답에 가까운 또 다른 답을 얻고자 책을 읽게 되었다.

결론적으로 얘기를 해보자면 내가 깨닫길 원했던 답은 아니었으나 또 다른 진리에 대해 알게 된 거 같아 좋았다.



「스타트 위드 와이」

제목 그대로 이 책의 keypoint는 역시 "WHY"가 아닐까.


세상의 많은 기업 중에 '성공'에 이르는 기업들이 얼마나 있을까-

그리고 그 성공을 오래 지속하는 기업에는 실패하는 기업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 참으로 궁금한 부분이다. 어쩌면 「스타트 위드 와이」 이 책을 읽음으로써 우리는 그 여러 해답 중 하나를 깨닫게 될지도 모른다.







「스타트 위드 와이」에서는 기업을 지속적인 성공으로 이끄는 과정을 '골든 서클'이라는 개념을 통해 설명하고 있다. 생소한 개념이지만 상세한 설명과 예시를 통해 저자가 어떤 이야기를 하고자 하는지 금방 이해할 수 있었다.


책을 읽으며 흥미로웠던 부분은 역시나 애플에 대한 내용이었다.


애플이 새로운 분야에 도전을 했을 때에도 사람들은 그걸 어색해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그와 동시에 애플에 대한 팬덤이 생겨나는 이유들. 사실 아이폰 유저이긴 하지만 처음에 사용한 스마트폰이 아이폰이었기에 습관처럼 사용했던 것인데 이번에 책을 읽으며 사람들이 애플에 끌리는 이유가 이런 거였구나! 하는 깨달음들이 조금씩 이어져갔다.



「스타트 위드 와이」에서는 리더, 브랜드, 기업에 초점을 맞추어 내용을 이어가지만

책에서 말하는 WHY라는 개념을 따로 떼어내 깊이 생각해 본다면 각기 다른 분야에서 일하는 모든 이들에게 생각지 못한 진리를 안겨 줄 거라는 생각이 든다.


책 속 내용이 무척 좋았기에 혹시나 「스타트 위드 와이」 저자의 또 다른 책이 나온다면 챙겨볼 거 같다. 더불어 저자의 테트 강연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는데 한번 찾아서 들어보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다. 강연을 통해 또 어떤 깨달음을 줄지 사뭇 기대가 된다.




[출판사를 통해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