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비즈니스 마케팅 강의 - 4차 산업혁명, 기회는 마케팅에 있다!
최덕재 지음 / 북아지트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면서 그 후로는 흥미로운 마케팅 서적은 한 권 한 권 꾸준히 읽어왔다.

책을 토대로 쌓여가는 지식들. 알면 알수록 마케팅이 이렇게 다양하구나 깨닫게 되기도 하지만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본질적으로 마케팅이 정말 무엇인지 오히려 더욱더 정의하는 게 어려워졌다. 이는 어쩌면 마케팅을 실무로 하는 이가 아니기 때문에 더 어려운 건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어쨌든 지금 확실하게 마케팅에 대해 말을 하기엔 어려움이 있지만 이 책을 읽으며 마케팅이 매력적이라는 걸 더욱 알게 된 거 같다.


마케팅 업무를 하는 사람부터 나처럼 마케팅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갖고 있는 이에게 즐거운 책이 될 거라는 사실에 의심의 여지가 없는 마케팅 책

「실전 비즈니스 마케팅 강의」 이 책은 타 마케팅 도서와 조금 다르게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이 아닌 구매하는 조직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앞에서는 차근차근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뒤에는 실전에 대한 내용까지 꼼꼼하게 담아 실무에도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책에서 말하길, 사람 대신 그 자리를 기계가 대체하고 있는 현재에 오직 사람만이 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야 우리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그 생존의 길 중 하나가 바로 '비즈니스 마케팅'이라는 점.


'비즈니스 마케팅'은 고객과 긴밀한 소통을 통해 관계를 구축하고 고객의 니즈를 최대한 충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는 걸 말한다고 한다.



「실전 비즈니스 마케팅 강의」은 비즈니스 마케팅이란 무엇인지부터 비즈니스 고객, 시장분석과 마케팅에 대한 세부사항까지 꼼꼼하게 많은 내용을 다루고 있다. 책이지만 마치 비즈니스 마케팅의 교과서 같은 느낌이 든다고 할까? 그렇기에 한 번에 책을 다 읽기보다는 필요한 부분부터 골라서 읽어보며 실전에 이용해도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책 내용 중 가장 기대되고 기억에 남았던 부분은 개인적으로 시장 전망과 목표 시장을 선정하고 포지셔닝에 대한 Chapter 3,4에 대한 내용이었다. 이 부분은 꼭 마케팅 업무를 하는 게 아니더라도 사업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내용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10단계 속성으로 비즈니스 마케팅 A ~ Z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실전 비즈니스 마케팅 강의」

비즈니스 마케팅에 대한 궁금증이 있다면 읽어보길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