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BA 마케팅 필독서 45 - 기본부터 최신 이론까지, 마케팅 필독서 45권을 한 권에 ㅣ CEO의 서재 32
나가이 다카히사 지음, 김정환 옮김 / 센시오 / 2021년 7월
평점 :
세상에는 꼭 읽어야 하고 좋은 내용을 담은 책들이 분명 많을 것이다. 정석대로 그 책을 하나하나 직접 읽어보는 게 좋은 방법이겠지만 지금 이 순간에도 읽어야 할 책들은 넘쳐나고 바쁘게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은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만약 책 한 권에 무려 45권의 책 내용이 정리되어 있다면 어떨까?
수많은 책의 내용을 한 권에 담아낸다는 건 쉽지 않은 일이기도 하지만 과연 각각 책에 담긴 메시지를 제대로 책에 옮겨낼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먼저 든다. 하지만 이런 의심을 잠재워주는 책이 등장했다. 그 책은 바로 「MBA 마케팅 필독서 45」
제목과 같이 이 책은 마케팅에 관련된 책들, 고전부터 최신에 출간된 책 중 저자가 엄선한 책들의 내용을 담아내었다. 마케팅의 정수가 담은 「MBA 마케팅 필독서 45」를 읽는다면 누구와도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고 말할 정도로 저자는 강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MBA 마케팅 필독서 45」 내용 중 한 권에 해당되는 분량은 약 5분 정도의 다소 짧은 양이지만 내용이 짧다고 해서 내용이 부족하다거나 부실한 느낌이 전혀 들지 않는다. 책과 저자에 대한 생각 책의 요점과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혹은 표를 더한 부분은 정말 필요한 내용들만 쏙쏙 골라 넣었다는 생각이 든다. 만약 책을 읽다 짧은 내용에 아쉬움이 느껴진다면 실제 책을 읽어보는 걸 추천한다.
마케팅에 대해 관심을 갖고 책을 찾아 읽기 시작한 건 얼마 되지 않았는데 주로 마케터가 쓴 글을 읽다가 마케팅 이론에 대한 내용을 읽으니 새롭게 다가오는 거 같다. 이론이라고 하면 어렵고 지루할 거라고 생각이 들지만 예상외로 흥미로운 내용들이 많아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책.
서로 관련이 있는 내용들도 있지만 순서에 따라 읽을 필요 없이 관심 가는 혹은 먼저 읽어보아야 할 부분이 있다면 그 페이지부터 읽어볼 수 있어 그 부분 역시 만족스러운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