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안 사셔도 괜찮아요
박현정 지음 / 미래와사람 / 2021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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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을 자주 할 때도 있지만 옷의 경우에는 온라인보다는 오프라인에서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 편이다

일명 눈팅을 아주 오랜 시간 동안 공들인 후 구입을 하는 사람이다 보니 가끔은 지나친 친절과 응대를 하는 직원이 있는 곳에는 오히려 발걸음이 쉽게 가지 않게 된다. 어쩌면, 내 입장에서 과한 상대방의 반응이 마치 어떤 물건이라도 사야죠! 하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일지도.

하지만 반대로 나와 같이 물건을 구입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 손님을 자주 마주한다면 그 사람 역시 많은 고민이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세일즈의 기술.

지금은 아니지만 언젠가 차릴 내 사업을 생각하면 가려진 고객의 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는 세일즈 기술을 배워보는 것도 참으로 중요하지 않을까.

대부분은 고객의 입장인 나에게 판매자의 입장으로 바라보는 세일즈.

그 시작을 「꼭 안 사셔도 괜찮아요」 책으로 하기로 했다.


압구정동 최고 명품관 하이주얼리로 세일즈를 시작한 저자 박현정

누구나 그렇지 처음부터 세일즈를 잘 하지 못했다고 말한다.

상위 10% 부자들을 대하면서 자존감이 바닥으로 떨어지기도 했고 수많은 상처로 인해 삶이 힘들었다고 말하는 그녀.

하지만 그때 만난 매니저의 한 마디가 힘들었던 세일즈의 방향을 바꾸어 그녀는 '고객 추천 우수사원'으로 거듭나게 된다.


우수사원이 되기까지 얼마나 많은 시도를 했을까.

「꼭 안 사셔도 괜찮아요」에는 그녀가 직접 경험한 내용과 함께 영업왕들의 세일즈 사례 그리고 여러 가지 세일즈의 기술에 대한 내용을 읽어볼 수 있다.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세일즈 기술을 설명하기에 보다 쉽고 즐겁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점이 가장 매력적인 책.


세일즈의 기술에 대한 책을 처음 접한 거지만

이렇게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세일즈 책이라면 다른 책들도 즐겁게 읽을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꼭 안 사셔도 괜찮아요」는 세일즈에 대한 내용이지만 나는 이 책을 통해 '사람의 마음'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던 거 같다.


고객의 마음은 모르겠다며 고객 응대가 어렵고 힘든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세일즈의 기술  「꼭 안 사셔도 괜찮아요」책을 읽게 된다면 분명 그동안 자신이 놓쳐왔던 것이 무엇인지 깨닫게 될 것이다. 그리고 세일즈와 고객 응대에 대한 자신감도 같이 키워나갈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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