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계사 속 부의 대반전 - '부의 형성'을 둘러싼 21가지 핵심원리
장진현 지음 / 스마트북스 / 2021년 4월
평점 :
풍요로운 인생을 위해 '투자'는 필수부가결한 요소가 아닐까.
감이나 운으로 성공적인 투자를 얻어내는 사람도 있지만
사실 '부'의 성공은 투자의 정확한 타이밍을 읽어내는 사람에게 더 많은 기회의 문을 열어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렇다면 투자는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
흔히들 투자를 한다고 생각하면 앞을 내다보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나 역시 그렇게 생각을 했기에 앞으로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 게 무엇이 있을까에 대해서만 고민을 했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생각의 방향이 바뀌는 걸 경험했다.
「세계사 속 부의 대반전」의 저자는 "역사 속 대반전은 미세한 틈새에서 출발하고 반복된다"라고 말한다. 부의 대반전 역시 작은 간극에서 출발하는데 「세계사 속 부의 대반전」은 바로 역사 속의 사건을 바탕으로 부의 대반전에 대한 내용을 전하고 있다.
투자 기법만 장황하게 설명하는 게 아닌 역사 속 부의 흐름과 관련 있는 치명적인 사건을 통해 사회의 흐름과 변동을 제대로 바라보는 시각을 만들어주는 「세계사 속 부의 대반전」
흥미진진한 60가지의 역사적 사건을 바탕으로 자산의 흐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그리고 사건을 통해 우리가 알아야 하는 본질은 무엇인지 생생하게 읽어볼 수 있어 역사에 흥미가 없던 나도 무척이나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예전이라면 세계사를 굳이 알 필요가 있나 생각했을텐데 「세계사 속 부의 대반전」을 통해 역사 속 사건의 숨은 의미와 진실을 마주하고 나니 왜 역사를 되돌아봐야하는 지 절로 느껴졌다.
실감 나는 역사 이야기와 경제, 투자 전문가의 시선과 분석 그리고 역사를 통해 깨닫게 된 21가지 부의 형성 원리까지 다채롭고 흥미로운 내용으로 투자에 대해 생각과 깊이를 더해주는 책 「세계사 속 부의 대반전」
투자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안목을 전달해주기에 투자를 계획한다면 꼭 읽어보기를 추천해보고 싶다.
[출판사를 통해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