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가 마케터로 산다는 건 - 프로 일잘러를 위한 디자인과 마케팅 공존라이프
장금숙 지음 / 이담북스 / 2021년 1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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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창 브랜드에 관심있는 요즘이라 마케팅 분야의 신간이 나오면 이번에는 어떤 이야기가 담겨있을지 기대된다

 

비슷비슷한 제목 사이에서 눈길을 끄는 〈디자이너가 마케터로 산다는 건〉

디자이너와 마케터라니. 제목부터 흥미로운 책이다.

 

어떤 내용일까?

물론 제목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디자이너가 마케터 업무를 하면서 깨닫게 된 내용이겠지만

그 시간 동안 어떤 걸 깨달았는지가 가장 흥미로운 부분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며 책을 읽어보았다.

〈디자이너가 마케터로 산다는 건〉 이 책은 디자이너가 말하는 마케팅 업무이자 새로운 시선에서 바라보는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다

마케팅이란 업무를 접하지 않은 사람으로서 보통 '마케팅' 관련 서적을 읽으면 약간은 뜬구름을 잡듯이 이런 거겠구나 상상하며 읽게 되는데 이 책은 하나의 제품을 마케팅을 통해 어떻게 끌어가는지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하기 때문에 실제 경험을 하듯 현장이 생생하게 느껴졌다.

 

제품이 출시된 후, 각 부서에서는 본인들의 업무가 끝나고 나면 조금이라도 숨을 돌릴 수 있지만 마케팅(저자는 Brand Manger, BM이라 지칭)은 처음 제품을 기획하는 단계에서부터 마케팅 콘셉트를 잘 구현하는지 점검 및 결정을 하고 제품 출시 후에는 계획한 대로 광고와 홍보를 통해 제품을 알리고 영업 활동과 유통 행사까지 신경 쓰는 그야말로 한순간이라도 머릿속에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정리를 놓을 수 없다는 글은 마케팅이 얼마나 많은 것을 생각해야 하는지 부분 알 수 있었다.

 

이처럼 실제 경험하지 않으면 알 수 없는 다양한 마케팅 이야기들은 마케팅을 업으로 삼고 있는 사람들이 본다면 무척이나 공감하며 읽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물론 마케터가 아니어도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디자이너가 마케터로 산다는 건〉에 나오는 내용 모두 좋았지만 가장 좋았던 점을 얘기해보자면 마케팅 하나에만 집중해서 이야기를 끌어간 게 아닌 디자이너와 마케팅을 모두 경험한 사람만이 해줄 수 있는 브랜딩의 기술을 배워볼 수 있다는 점이었다. 그야말로 디자인과 마케팅 둘 다 놓칠 수 없는 사람을 위한 최적의 책이 아닐까 싶다.

 

브랜딩의 이모저모를 알 수 있는 책 〈디자이너가 마케터로 산다는 건〉

책의 말미에는 디자이너, 마케터뿐만 아니라 모든 이에게 던지는 메시지, 우리 인생에도 브랜딩이 필요하다는 내용이 나오는데 마케팅을 떠나서 개인적으로 현재 업무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나에게 굉장히 도움이 되었다.

처음에는 단순히 마케팅이 궁금하고 알고 싶어서 읽은 책이었는데

생각지 못한 내용에서 오히려큰 울림을 준 〈디자이너가 마케터로 산다는 건〉

마케팅과 더불어 인생 브랜딩에 대한 저자의 이야기는 오래 기억에 남을 거 같다.

 

 

[출판사를 통해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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