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마케팅 - 대학 4년간 배우는 내용을 한권에 담았다!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시리즈
조사연 옮김, 히라노 아쓰시 칼 감수 / 더퀘스천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학 4년간 배우는 내용을 한 권에 담았다'라는 자신감 넘치는 문장이 눈을 사로잡는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마케팅》

 

요즘 '마케팅'이라는 말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마케팅은 우리들의 일상 많은 곳에서 적용되고 있다.나 역시 마케팅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면서 조금 자세히 알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는데 다만 학문적으로 접근하기에는 너무 방대한 양이라 시작이 쉽지 않았다. 그래서 보다 쉽게 마케팅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마케팅》을 선택해보았다.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마케팅》은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하는 마케팅에 대한 기본 지식부터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사고 법 그리고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마케팅 이론, 비즈니스 모델 등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배워볼 수 있는 책이다.

 

 

'마케팅'에 대한 기초 지식 없이 마케팅에 대한 낯선 용어들이 가득 실린 책을 읽었다면 바로 손을 놨을 텐데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마케팅》은 짧은 글과 함께 그림과 다양한 예제를 들어 마케팅 이론에 대해 설명하니 보다 쉽게 이해가 되는 느낌이다.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마케팅》을 읽으며 가장 좋았던 점은 단순히 이론 한정으로 내용을 담은 게 아닌 실제 적용 사례를 통해 어떤 마케팅이 사용된 것인지 알 수 있다는 점이었다. 책에 소개된 사례를 통해 실제 사업을 하는 이에게 마케팅에 있어서 어떤 부분을 공략해야 할지 배워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읽을수록 어떻게 마케팅에 대한 방대한 내용을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해서 읽기 편하게 만들 수 있었을까- 하는 감탄이 터져 나온다. 이 책은 그동안 마케팅에 대한 궁금증에 목말라있던 나에게 충분히 오아시스와 같은 존재가 되어주었다. 마케팅 전문가가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마케팅》을 본다면 어떻게 평가할지 알 수 없지만 적어도 내 생각에는 마케팅 입문자 그리고 비 전공자에게 이 책은 마케팅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주는 책이 될 거라고 믿는다.

처음에 책 표지에 이 책이 대학 4년간 배우는 내용을 담았다고 했을 때 믿지 않았는데 읽고 나니 비로 소야 그 말이 이해가 되었다.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마케팅》이 아니었다면 이렇게 많은 정보를 알 수 있었을까? 책을 읽으면서 앞으로 더 많은 분야에 대한 내용이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책 시리즈로 나오면 좋겠다는 마음이 생긴다. 참고로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시리즈에는 마케팅 외에 행동경제학과 경영학이 있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야라면 책을 읽어봐도 좋을 거 같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