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매일 직장상사의 도시락을 싼다 - 런치의 앗코짱 앗코짱 시리즈 1
유즈키 아사코 지음, 권남희 옮김 / 이봄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이봄 신간소설 「나는 매일 직장상사의 도시락을 싼다」
책 제목 그리고 일러스트를 보고 내용은 동경하는 상사와 친해지기 위해 도시락을 싸는 걸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내가 생각했던 내용이 전혀 아니었지만!

 

 

 

미치코의 도시락을 먹고 나서 엄마의 손맛과 비슷하다며
일주일 동안 자신의 런치와 미치코의 도시락을 바꾸자는 제안을 하는 상사 아쓰코
상사의 제안이 거절할 수도 없고 거절할 틈 없이 결국 그녀의 제안대로 일주일간 서로의 점심을 바꿔 먹기로 한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가는 가게, 메뉴도 정해져있다는 아쓰코의 말이 인상적!
일주일마다 반복되는 메뉴라니 질릴 거 같기도 하지만 책 속에 나온 메뉴를 보다 보면 일주일의 즐거움이 정해져있다는 것만으로도 힘이 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상사지만 그녀의 개인적인 부분을 알 수 있었던 일주일간의 시간
하지만 일주일은 단순히 맛있는 음식과 상사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 아닌 이별로 마음에 상처를 입은 미치코를 치유하는 시간이었다

 

 

 

 

현재 슬픈 마음이 그대로 담겨있던 도시락을 먹고 상사 아츠코는 그녀에게 제대로 된 음식을 먹게 해주고 싶었다는 말이 참으로 따뜻하게 느껴졌던 부분. 현실에서는 이렇게 멋진 상사를 만날 수는 없으니 언젠가 내가 이렇게 따뜻한 상사가 되어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혼밥이라는 말이 유행하지만 아직까지 혼자 밥을 먹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 참 많다
혼자 식사할 때일수록 잘 씹고 따뜻한 것을 함께 먹어야 한다는 말. 혼밥을 하는 경우가 많아 그런지 참으로 와닿는 말이다

 

 

퇴사했지만 여전히 자유로운 사원 레미와 전형적인 워커홀릭 사장님
혼자만 일찍 퇴근할 수 없다며 말하는 사장님에게 사이다 발언을 날려주는 레미에게 한 표를 주고 싶었던 장면. 일을 잘하면 좋지만 우선순위는 바로 가족이라는 걸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던 거 같다

회사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고 뭔가 한 번 더 생각하게 하는 따뜻한 마음이 느껴지는 내용이라 마지막까지 기분 좋게 읽을 수 있었던 소설. 책 앞표지에 작게 앗코짱 시리즈 1이라고 적혀있어 앞으로 출간될 소설이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