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는 어쩌면 발에 걸린 벌통처럼 다가올지도 모른다.

행운과 기회는 같은 것이 아니다.

육체적인 고통보다 인간관계에서 오는 정신적 고통은 더 컸다. 

 인생은 곱셈이라고,
이도 내가 지도리면 그와 제도로 남고 말하고아무리 기회가 와도 내가 제로라면 그냥 제로로 남고 만다고,

누구에게나 기회는 온다.

잊지 마라. 행운이란 준비가 기회를 만나는 지점에 있다는걸.

특별한 것은 없다. 단지 특별하다고 믿으면 특별해지는 거야‘

삶의 철학,
자신이 특별하다고 믿는 것

 너무 눈부셔서 쳐다보기도 힘든 것이
우리의 미래라는 걸 잊지 마

때로는 일생의 우연한 만남이 삶을 바꾸고, 인생 자체를 풍요롭게 해준다고 한다. 서로의 삶, 가치관을 더 풍요롭게 해줄 그녀와의 만남은 이1.

할 수 있으리라는 사실을, 떠나지 못하게 그를 막을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 그 자신 말고는."

었다. 그러다 ‘스스로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자신은 정말 아무것도 아닌존재라는 사실‘ 을 깨닫고는 무작정 떠나온 그녀였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것. 만약 노력의 결실이 안 보인다면 그건단지 때가 아니라는 것. 끊임없이 노력한다면 노력의 대가는 결코 이유.
없이 사라지지 않는다는 그것이었다.

 이게 바로 전혜린 작가가 말한 거구나. 미친 듯이 뭔가에 빠져 살지않으면 살 수 없을 정도로 인생은 너무 가벼운 거라는걸, 그렇다면 내가

우리는 살아가며 누구나 실수나 실패를 경험한다. 그 당시엔 참 힘들고 괴롭지만, 성급하게 좌절하지는 말자. 누군가 이렇게 당신을 믿고 지지해 주고 있을 수도 있으니.
‘그것이 당신 능력의 전부는 아니라고 하면서 말이다.

책을 읽는 사람이세상을 읽을 것이다.

한 문장 있잖아요. ‘새는 알에서 나오려고 투쟁한다. 알은 세계이다. 태어나려는 자는 하나의 세계를 깨트려야 한다‘, 즉 갇혀 있는 인식의 틀을

인생의 희망 스위치를
올리는 순간 삶은
빛나기 시작할 것이다

‘인생에 정해진 운명이란 없다‘

실패란 넘어지는 것이 아니라, 넘어진 자리에 머무는 것이다.

"네가 지금 길을 잃어버린 것은 네가 가야만 할 길이 있기 때문이다‘ 

호텔이었다. "삶의 실패자들은 그들이 포기했을 때 성공에 얼마나 가까웠는지 모르는 사람들이다" 라는 토머스 에디슨의 말이 절실히 가슴을 치

어떻게든 다 눈에 띄게 되어 있다.

"나는 깨달았다. 세상에서 가장 설득하기 힘든 것이 자기 자신이지만,
일단 자기 자신과 합의가 이루어지면 가장 강한 힘을 발휘한다는 것을."

삶의 파도를 타고움직일 줄 알아야 한다.

"나는 힘이 센 강자도 아니고, 그렇다고 두뇌가 뛰어난 천재도 아닙니다. 그저 날마다 새롭게 변했을 뿐입니다. 그것이 나의 성공 비결입니다.
Change(변화)의 g를 C로 바꿔보십시오. Chance(기회)가 되지 않습니까?
변화 속에는 반드시 기회가 숨어 있습니다."

사으 거울과 같아서 당신이 삶을 향해 미소 지으면 삶도 당신을 향해미소 지을 것이고, 당신이 찌푸리면 삶도 얼굴을 찌푸릴 것이다. 나 역시

"웃어라. 그러면 이 세상도 함께 웃을 것이다. 울어라. 그러면 너 혼자울게 되리라."

가 실은 전부가 아니더라고요. 이제 깨달았어요. 남에게 보이기 위한 삶을 살지 않아도 된다는걸, 다른 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보다는자신이 스스로를 어떻게 생각하는지가 더 중요하다는 걸요.

"배는 항구에 정박해 있을 때가 가장 안전하다. 그러나 배는 멈추기 위해서 있는 게 아니다. 새로운 것, 더 가치 있는 것을 향해 닻을 올리고 바다를 향해 떠나야 한다" 라는 앵커 백지연의 말이 떠올랐다.

녹슬어가는 사람보다 닳아 없어지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그

‘Life speeds by like a dream(인생은 꿈처럼 빨리 흘러간다‘ 라는

무엇이든 하는 사람이무엇이든 이루는 법이다.

누군가의 말처럼, 인생은 B로 시작해 D로 끝난다. 여기서 B는Birth(탄생) D는 Death(죽음)이다. 인생의 중간 과정은 B와 D 사이의 C가문제인데, C는 바로 Choice(선택)란다. 어쩌면 단 한 번의 선택으로도 달라질 수 있는 게 인생이고, 선택의 연속이 만들어내는 결과물이 바로 삶인 것이다.

하나의 시도가 다음 것을 이끌어낸다. 즉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이 무엇이든 내일을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다는 뜻이다.
1).
.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20-04-04 15:0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꽃피는 봄이 되었지만, 주말 날씨가 조금 차갑다고 합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좋은 주말 보내세요.^^

우민(愚民)ngs01 2020-04-04 15:2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서니데이님도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한 주말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