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견이 전부다 - 인생이 만든 광고, 광고로 배운 인생 아우름 29
권덕형 지음 / 샘터사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우름29] 발견이 전부다

인생이 만든 광고, 광고로 배운 인생

권덕형 지음
샘터



광고는 '발견의 예술'이라 할 수 있다.

제품 속에서 아직 발견되지 못한 장점들을 찾고 알린다면 소비자는 '뉴스'를 접하는 셈이된다.
'뉴스'는 제품을 다시 보게 하고,
마음을 움직인다.



잇다금 광고를 접할 때마다
놀라는 광고들이 있다. 기발한 생각과 '뉴스'들을 담고 있는 광고.
이 책은 광고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일하고 지금도 콘텐츠 디렉터와 관련 설립자로 일하는
저자의 글이다.
인생과 광고가 서로 서로에게 영향을 주고 받은 이야기를 글로 담은 책.
광고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은 없지만,
이런 광고가 마음을 움직이는 광고구나..
하고, 글을 읽다보면, 비 전공자도 대략 느낌을 가지게 된다.

무엇인가를 낯설게, 그리고 알고싶게 만드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광고'성 글이라는 것은 괜히 필요없는 물건을 사고 싶게 만는 것이란 인식이 있었는데,
단순히 '파는'광고가 아니라
모르는 정보를 '알리는' 광고의 측면을 다시 보게 되었다.

광고를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
그리고 광고로 보여지는 사람들의 '삶'이야기.
꼭 광고가 아니더라도
사람들에게 인상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전하기 위해서 저자가 알려주는
'한 줄 커뮤니커에션 : 제목은 대화다'에 대한 이야기까지.

광고도 발견에서 시작하고,
사람살이도 서로의 가치를 알아주고 발견하는 이에게 마음을 주게 되는 것이고
그렇게 발견하며 살아가는 것.
다양한 광고와 재미있는 이야기, 그리고
실전 어드바이스까지 겸한
참 재미있게 읽히며 공감이 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