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디보스토크 셀프 트래블 - 2018-2019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정승원 지음 / 상상출판 / 201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블라디보스토크 셀프트래블

정승원지음
상상출판
 


블라디보스토크의 뜻이 무엇인지아시나요?
바로, '동방의 지배자'란 뜻이라고 하네요.
러시아 태평양 함대의 사령부가 있는 군사기지 이면서,
역사 속, 얼지않는 항구, 부동항을 차지하기위해 러시아가 얻은 항구라고 하지요.
그런데 오늘은 새로운 각도로 이 블라디보스토크를 만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해외여행지로 말이죠!

가까운 해외여행이라면, 일본, 중국, 동남아 국가를 떠올리곤 했지요.
러시아는 먼~유럽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지도를 보니 그렇지 않네요!

 


북한과 접경지역에 있는 러시아!
서울에서 두시간 반이면 비행기타고 갈 수 있는데다가, 물가까지 저렴하다니
가까운 여행지를 찾지만 일본, 중국말고 다른 곳이 없나 살펴보시는 분들께는 딱 좋은 곳이네요.

 


더구나, 낯선 러시아어를 모르고도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저자의 노하우가 다 들어있는
이 책 [블라디보스토크 셀프트래블]이 있으니
더 좋네요!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는 어디를 둘러봐야 할까요?
천혜의 자연환경, 맛 좋은 음식(거기에 저렴하기까지!)
구 소련의 문화유산,
러시아의 다채로운 건축문화(정교회, 러시아전통 목조건물, 19세기 유럽식건물이 한곳에!)
한민족의 역사적 흔적,
공연,  시베리아 횡단열차타고~,
부담없는 쇼핑
뭐니뭐니 해도 그곳의 사람!!

 


 

 

 

앞 쪽의 개괄적인 내용을 살펴보며
전반적인 분위기를 훑어보았다면
(음식, 쇼핑에 대한 정보도 자세히 나와있답니다!)
지역별로 주제별로 해당되는 내용들에 대한 설명도 잘 나와있어요.

 


 

 

스페셜 투어로 주제별 설명도 자세히 나와있었는데,
우리 한민족의 역사를 살펴보기에도
연해주라 불리는 블라디보스토크가 속해있는 프리모르스키 주를 둘러보면 좋을 것 같았어요.
한인들의 이주사와 항일운동의 기록을 살펴보는 것도 뜻깊은 시간이 되겠지요.


러시아라고 하면 멀게만 느꼈는데
블라디보스토크 셀프트래블을 접하고나서는
한번 가 볼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러시아는 60일간 무비자로 다닐 수 있기에 더 좋구요.
가까운 해외 여행지를 찾으면서
이제는 블라디보스토크도 염두해 두는 걸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