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 스티커 대작전 - 친절과 배려로 함께하는 세상 만들기 인성교육 보물창고 24
마저리 퀼러 지음, 사치코 요시카와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18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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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 스티커 대작전
친절과 배려로 함께하는 세상 만들기

마저리 퀼러 글, 사치코 요시카와 그림, 마술연필 옮김
보물창고

 

친절하게 행동해야지!
동생에게, 친구에게 배려하는 거야!

아이들에게 잔소리처럼 이야기하는 것보다
훨씬 더 쉽고 강력히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
그것은 아이가 스스로 그것이 옳다 느끼며
내재적인 동기를 가지게 하는 것이지요.

이 그림책을 접하면서,
주제가 너무도 분명한
- 친절과 배려로 함께하는 세상 만들기 -책이기에
아이들이 좋아할까?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첫째와 둘째가 읽으면서
"이 책 재미있다 ~"하고 서로 이야기하는 것을 보고
다시한번 인성동화책이 필요함을 느끼게 되었어요.

 
 

룰러 선생님 반 아이들의 모습이 보입니다.
일주일 내 비가 내려 야외수업 없이
교실에서만 지낸 아이들.
엉덩이가 들썩거리는 모습이 한눈에 들어오네요.

 
 

그 중에서도 유독 장난이 심한 아이들을
쉬는 시간에 불러 앉혔습니다.
그리고
떠들고 장난치는 못된행동보다
친절하게 행동하는 것이 더 멋진행동이라는 것을 이야기하지요.
여기서 그치지 않고
실제 친절하게 행동하는 것을 연습하게합니다.
집에 가면 친절한 행동 다섯 가지씩하고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는 것으로요!

 
 

작은 친절이 우리를 미소 짓게 하지요!
친절은 전염되는 법이죠!

저녁을 먹기 전에 식탁을 정리하고,
그릇을 나르고, 냅킨에다가 하트를 그려 엄마에게 드리고.
엄마 기분이 좋은 걸 보니 자꾸자꾸 친절한 행동을 하고 싶어졌다는 아이의 말.
공감이 되지요?

아마, 선생님이 아이들이 친절하게 행동한 것을
발표하게 한 것은
친절한 행동을 한 아이를 격려하는 것도 있겠지만
이 선한 영향력이 다른 친구들에게도
긍정적인 자극을 주길 원했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어요.

 
 

친절하게 행동하는 것은
집에서 학교에서
나아가 학교 밖에서 활동하는 것 까지 범위가 넓혀지지요.
벌로 주어졌던 행동이 아니라, 이제는 반 전체가
자발적으로 즐거이 행동하는
'친절 스티커 대작전'이 되었네요!

책을 읽는 아이들도
'친절하게 행동하기'하면 막연하게 생각했던 것을
구체적인 행동으로 실천하는 아이들을 보며
나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모두를 행복하게 한다는 것도 알게 되구요!

친절 스티커 대작전!
어린이집에서도 학교에서도
인성교육을 이야기하고 가르치는 지금,
구체적인 모습을 이야기로 접할 수 있는
그림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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