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베이터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50
경혜원 글.그림 / 시공주니어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버랜드 우리걸작 그림책 50] 엘리베이터 -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경혜원 글, 그림

시공주니어

공룡을 좋아하시나요?

공포의 도마뱀이라는 공룡.

거다랗고 험상궂게생긴 이 동물을 아이들은 참 좋아 합니다.

직접 눈으로 본 것도 아닌데, 이름을 외우고, 특징을 말하고 노래를 부르면서 말이죠!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 [엘리베이터] 책을 만났습니다.

 

 

이 책의 작가인 경혜원 작가의 전 작, [특별한 친구들]에서

이미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의 이야기를 다룬 적이 있는데요~

그 이야기가

학교 수업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기까지

아이가 만난 '공룡'이야기를 담은 것이라면,

 

이번에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50번 [엘리베이터]는

주인공 윤아가 도서관에 책을 반납하러 아파트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리는 과정에서 만난

'공룡'들을 보여주는 책이에요.

 


'윤아'라는 이름은 여자아이 이름같은데...

꽁지 머리를 한 개구진 남자아이모습같이도 보이네요 ^ㅡ^

 

 

공룡을 좋아하는 윤아.

윤아가 보던 책도 공룡에 관한 것이었지요~

20층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면서

아파트 주민들이 한명씩 엘리베이터를 같이 타게 되는데요~

어찌된 것인지

책에는 '공룡'이 한마리씩 윤아와 함께 엘리베이터를 타네요!!

 

17층에서 엘리베이터를 탄 공룡은

테리지노사우루스!

날카로운 손톱이 인상적인

우리 둘째가 좋아하는 책의 주인공 '푸름이'가 나와서

더 신나하면서 봤지요~


어! 어항을 뒤집어쓴 공룡?!

 

^ㅡ^


5층에서 비닐봉지를 몸에 걸고 타려던 스테고 사우루스는

삐~~~~~~~

소리와 함께 멈칫하네요^^

 

공룡들의 모습 하나하나도 특징있게 잘 묘사되었지만,

그 공룡들의 표정을 살피는재미가 있어요~

당황한 스테고사우루스의 표정도 보이시죠? ㅎㅎ

 

좁은 엘리베이터 안에서 방귀를 뀐 공룡의 얼굴 표정변화도 재미있고,

공룡시대로 들어간 듯한 장면도 인상적이어요.

비밀이 밝혀지는 순간!

공룡 엘리베이터가 열리면서 내리는 아파트 주민들이 보이네요~

어? 붉은색의 티라노사우르스?!

공룡책을 반납하러 나선 윤아인가봐요~!!

윤아옷을 입고있네요^ㅡ^

 

아파트 주민을 어떤 공룡으로 묘사했는지

그 특징을 찾아내 연결시키는것도 재미있어요!

책을 보시면 꼭! 누가 어떤공룡과 연결되는지 살펴보세요~!


책을 보고나서

윤아가 좋아하는 공룡인 티라노사우루스를 만들어 보았어요.

마침, 코엑스에서 열린 친환경대전에 다녀온 아이가

그곳에서 골판지로 만드는 공룡키트를 가져왔더라구요~

그래서, 책과 연결해서 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책한번 더보고~

공룡 만들기 시작!


이 만들기는 지도의 등고선처럼

제단된 골판지를 뜯어내

목공용풀로 하나씩 겹쳐서 입체감있게 만드는 공작물이었어요.

붙이고 붙이고~~

짜잔~

멋진 티라노사우루스 완성!

 

윤아가 변신(!)한 티라노사우루스가

저희 집에도 한마리 더 생겼네요 ㅎㅎㅎ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정말 좋아할 책!

주위를 둘러보면

책에 나오는 공룡보다

더 많은 공룡 닮은 꼴들이 있을지도 몰라요~

아이들과 함께

'오늘의 공룡'을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