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um and Dad Make Me Laugh (Paperback + CD 1장) - My Little Library 1-47 My Little Library Set 1단계 46
닉 샤렛 지음 / 문진미디어(외서) / 2014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닉샤렛 My Mum and Dad make me laugh

 

Nick Sharratt

 

닉샤렛의 그림책!

얼마전, 데이지(Daisy)라는 여자 주인공이 등장하는 그림책을 아이들이랑 보았어요.

사랑스럽고 기발하고 유쾌한 그림책!

그 그림책의 그림 작가가 바로 닉샤렛이었답니다!

 

단순하고 선명한 그림, 유쾌한 이야기를 담은 닉샤렛의 그림책을 또 만났어요.

 

바로,

 My Mum and Dad make me laugh!

 

 

이 책은 픽토리 시리즈 중의 한권이에요.

픽토리는 (Pictory) Picture Your Story의 줄임말로

모든 아이들이 자신만의 신나는 이야기를 만들 수 있기를 바라는 바람을 담은 영어동화 시리즈에요.

 

픽토리 사이트를 링크해 놓을 게요.

동화에 대한 마더팁과 선생님들을 위한 가이드가 있어요.


www.pictory.kr


엄마와 아빠가 날 웃게해요!

 

표지에서 엄마 아빠의 취향을 눈치 채셨나요?

일명 땡땡이와 줄무늬

 ㅎㅎㅎ

속표지 양말에도 그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있네요.

엄마아빠의 취향이 눈에 확~드러나는것에 비해, 아이의 양말은 회색. 너무 평범(?!)하게 보이는데요~


이들의 일상에서도 엄마는 물방울 무늬가,

아빠는 줄무늬 무늬가 돋보여요~

 

아이의 물건 찾아보기!

 

오홋!

세면대에 있는 회색 칫솔을 바로 맞추다니!

회색물건인 아이의 양말밖에 안보였던 저는 아이의 관찰력에 다시한번 놀랍니다~!

 

엄마가 나오는 장에서는 계절을 같이 살펴볼 수 있고,

아빠가 나오는 부분에서는 주중, 주말을 이야기해 볼 수 있어요.

물론, 땡땡이무늬와 줄무늬가 함께 합니다^ㅡ^


엄마 아빠와 함께 외출을 했어요~

엄마는 spotty pizza를, 아빠는 stripy ice cream을

아이는 bun을 먹네요.

 

"You do like funny food!"

 

우리가 보기엔 엄마아빠가 웃긴데 ㅎㅎ 아이보고 웃기다는 부모님^ㅡ^


그런데, 번은 어떤 맛일까요?

 

Have you ever eaten bun?

 

번을 먹은 기억이 없다는 아이.

그래서,

그림책 들고 bun 먹으러 왔습니다^^

 

책 펼쳐놓고 보면서 번~ 먹기~

^^

안에 크림치즈까지 있는 것으로 ㅎㅎㅎ

맛있습니다^ㅡ^


가족과 함께 safari park로 왔네요~

여기서 퀴즈,

책에 보이는 동물의 이름은?

치타? 표범? 재규어??

 

아이는 바로 맞췄어요!

바로, 치타!!

그럼, 이 동물은 누가 좋아하게요?

- 엄마!

 

이유는,,, 아시겠지요? ^ㅡ^

 

그럼, 동물원에서 아빠가 좋아하는 동물은?

^ㅡ^

추측하시겠지요?

 

*

 

특이하게 생긴 자동차에도 엄마 아빠의 취향이 그대로 담겨있네요^^


그럼,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동물은 무엇일까요?

 

네, 바로 코끼리였답니다!

 

코끼리를 좋아하기에 회색옷을 좋아하고,

코끼리가 좋아하는 번도 좋아하는 것이었네요^^

(아! 여기에서 코끼리가 bun을 tea로 먹었다는 것은,

저녁식사 혹은 점심과 저녁 사이 간식으로 먹었다는 이야기랍니다^^)

 

 

마지막에 공개되는 아이의 방~~!!

 

^ㅡ^

엄마 아빠처럼

자신이 좋아하는것은 확실히~ 표현하는 아이네요^ㅡ^

 

*

이 책에서는

put on = wear

set off = start

get to = arrive

stop for (~하기 위해서 멈추다)

라는 숙어가 들어있어요.

 

이거는 이뜻이야~ 하면서 말로 가르치기 보다는 액션, 몸으로 보여주기!!

어린연령은 상관없지만, 7세 이상일때는 동사원형의 모습으로 먼저 가르쳐주기!

 

이건,

9월에 있었던 영어 동화 세미나에서 배운거에요^^

그 때

이 책을 가지고 이야기해주셨거든요.

그 날 나눠주신 이야기는 잉크앤페더 블로그에 잘 정리되어 있네요.

 

주요 영어표현, 활용방법도 소개해 주셨으니, 참고 하시길요!!

 

http://blog.naver.com/inknfeather-seminar/220822291697

책에

가족들이 좋아하는 '패턴'이 반복되지요.

그래서, 독후활동으로 세미나때 받은 워크지로 패턴놀이를 해보았어요.



 

 

원하는 색깔로, 혹은 제시된 색깔로 패턴찾아보기~~!

그리고,

가족이 각자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조사하는 워크지 활동도 있었어요^^

 

*

닉샤렛의 재미있는 그림책!

저희는 5,7세 아이들과 함께 보았는데요~

먼저 그림부터 읽고, 그 다음 영어문장을 살펴 보면서 다시 보았는데도

또 다시 보게되는

매력있는 그림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