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가서 밥 먹자 - 따끈따끈 집밥레시피 221
이미경 지음 / 상상출판 / 2016년 5월
평점 :
품절


따끈따끈 집밥레시피221 [집에가서 밥먹자]

 

이미경지음

상상출판

 

 

집밥.

언제 들어도 정겨운 이름이다.

 

식당에서 해 주는 밥이 자극적인 강한 맛으로 기억된다면,

집밥은 정성이고 사랑으로 표현된다.

 

우리 아이들에게도

엄마표 밥은 '집밥'으로 기억될텐데

우리 아이들에게 더 맛있고 영양가있는 밥을 주고 싶은데..

그런 엄마의 마음을 담은 '집밥레시피'가 담긴 책을 보게 되었다.

 

(온라인서점에서 기대평점을 남기면 사진에 보이는 '참치한스푼'이 같이 온다~!)


목차를 보면

 집밥의 기본 밥짓기부터, 재료손질 양념준비 제철에 맞는 식재료 준비 정보는 물론,

채소요리 65가지, 생선과 해물요리 53가지,

육류와 알요리 30가지, 곡류와 콩요리 31가지,

김치 장아찌 피클 19가지, 간식 23가지 레시피가

사진과 함께 나와있다.

집에서 먹는 요리는 거의 다 다룰려고 한 저자의 수고가 보인다!

 

김치찌개 한가지도

참치를 넣고, 돼지고기를 넣고, 두부를 넣어 만들어 다른 맛을 연출하게하는

기본 재료를 가지고 집에서 먹는 밥의 다양한 변화가 가능하도록 되어있어서

더 좋았다.



집에 요리책이 도착하면

나는 아이들에게 먹고 싶은것을 골라보라고 준다.

이번에도 아이들이 훑어보더니

제일먼저 이 메뉴를 골랐다!

바로,

 

'하와이안 쇠고기 햄버그' !

 

얼마전에 읽은 그림책에서

등장인물이 아빠와 함께 햄버그를 먹는 장면이 나와서 그런지

요즘 햄버거 타령을 하고 있던 찰나, 딱~만난 레시피!

 

승낙을 하고

햄버그를 만들었다.


레시피에는 다진 쇠고기와 양파, 양념재료로 패티를 만들었는데

나는 거기에다가 두부와 당근등의 야채를 더 넣어서 만들었다.

(옆장의 레시피인 '햄버그 스테이크'를 참조하면서~!)


햄버거빵 대신에 모닝빵을 반 갈라서

스프레드를 바르고,

상추, 파인애플, 패티 그리고 치즈를 올리고

베이컨도 나와있지만, 집에 없어서 패스;;

그렇게 햄버그를 완성했다!


구운 파인애플 슬라이스가 들어가는 햄버거는 어떤 맛일까?


한마디로 최고~!!

 

모닝빵이 너무 작지 않을까 싶었는데

아이들이 먹기에는 딱이었다.

집에서 만드는 하와이안 쇠고기 햄버그~ 앞으로도 인기메뉴가 될 것같은 예감 +.+



다음날 메뉴는

김치볶음밥으로 결정!

양파와 김치를 먼저 볶아주는 것이 포인트!

 


매워서 잘 못먹을 줄 알았는데

맛있게 잘 먹는 모습을 보니 언제 이만큼 컸나 싶기도 하고~

엄마의 기분도 업~!!


그리고,

시래기로 만든 요리들!

정말 필요했던 레시피였다!

 

 

아시는분이 무청을 주셔서

씻어서 그늘에 말려 시래기를 만들었는데

어떻게 먹어야할지 고민하고 있었던 참이었다.


말린 시래기를 어떻게 손질해야 하는지에 대한 팁도 나와있고!!

정말 고마운 순간이었다!


시래기밥을 먹자는 아이들의 의견을 수렴해

뜨거운 물에 불려서 삶은 시래기로 밥을 했다.


나물밥...아이들이 먹을까? 하는 것은 기우였다.

 

엄마 맛있어!! 하면서

한그릇을 뚝딱 비우는 아들을 보며

(돌 지난 막내까지 부드러워진 시래기밥을 먹었다!)

제대로 된 집밥을 해준 뿌듯함과 동시에

책을 만난것에대한 고마운 마음까지 들었다~!

 

남편에게 자녀에게

맛있는 집밥을 주고 싶은 아내, 엄마들에게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많은 요리 정보를 담고 있는 이 책을

보여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