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어원 영단어 도감 입문 - 그림으로 하나하나 알기쉽게
시미즈 겐지 지음, 아케타라 시로메 그림 / 더북에듀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입문! 그림으로 하나하나 알기 쉽게 중학 어원 영단어 도감


시미즈 켄지

더북에듀


영어를 잘하는 비법, 우선은 단어부터 시작하라고  조언하는 말을 듣곤한다. 그러고 보면, 우리가 말을 배울 때 가장 먼저 익히는 것도 많이 들은 단어였다. 엄마, 아빠, 맘마...

방학을 맞이한 초등 고학년 겨울 방학 안내문에, 영어 단어 외우기가 적혀있다. 선생님들도 같은 맥락에서 이런 숙제를 내 주신게 아니가 싶었다. 어떤 단어를 어떻게 외우게 할까 생각하다가 이 책을 보게되었다.



익숙한 외래어를 선정하여 진입 장벽을 낮추고 어원을 중심으로 그 단어가 탄생한 이야기와 흐름을 담아 어근도 익히면서, 그림과 함께 단어와 예문까지 익히는 영단어책! 또한 정확한 발음을 돕기위한 음원(QR코드)도 제공되어서 더 좋았다.



책의 활용법을 설명한 장을 지나, 이 책의 예문을 읽기 전에 꼭 알아두어야 할 기본 표현을 제시하고 있었다.



익숙한 외래어로 시작해 접미사로 배우는 기초 영단어, 13개의 접두사로 배우는 기초 영단어, 42개의 어근으로 늘리는 영단어 350의 총 3개의 파트에 각각 4개, 13개, 42개의 과로 구성되어 있는 단어책. 하루에 하나의 과를 보는 것을 목표로 아이와 함께 익혀보았다. 그림이 있어서 단어 뜻을 말하면 들어보았던 단어를 어렵지 않게 말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1과에 속한 단어가 생각보다 많았지만(7장), 뒤에는 한 과에 한 장인 부분도 있으니 부담가지진 말기를.

영어 단어를 단어집으로 처음 외우는 초등학생이 본다면 지도해주는 이가 한번 설명해주면 더 좋을 것 같다.


어원을 중심으로 영단어를 쉽게 익히도록 구성된 영단어 입문 《중학 어원 영단어 도감 입문》.

초등 고학년부터 활용하기 좋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