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마블 인도 지리마블 시리즈 2
자스빈더 빌란 지음, 니나 샤크라바티 그림, 김미선 옮김 / 윌북주니어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지리마블 인도

자스빈더 빌란 글, 니나 샤크라바티 그림, 김미선 옮김

윌북주니어


인도의 농가에서 태어난 작가가 인도를 소개하는 책 《지리마블 인도》

인도 소녀 '타라'가 할머니에게서 들었던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형식으로 인도 구석구석을 소개한다. 마치, 할머니의 보물 상자를 여는 것처럼 인도의 새로움을 발견하는 놀라움을 계속 느끼게 되는 책이다.



인도 그림지도가 먼저 등장한다.

28개의 주와 8개의 연방직령으로 이루어진 인도.

분쟁지역으로 알려진 잠무 카슈미르말고는 주 이름으로 나온 지도는 다소 생소했다. 그래서 더 낯선 느낌으로 시작했는지도 모르겠다.



거칠고 메마른 사막과 신성한 강, 멸종위기종의 동물이 사는 숲과 고대사원, 궁전, 도시가 공존 하는 곳. 힌두교도가 가장 많고, 힌두교, 불교, 시크교, 자이나교가 탄생한 곳.


할머니가 타라에게 들려주는 갠지스강 여신의 이야기를 곁에서 같이 듣는다.


인도의 자동차 툭툭을 타고 델리를 다니게 되면 어떤 모습을 보게될까? 어딜가나 뛰어다니는 원숭이들과 무굴 황제 샤자한이 세운 붉은 성, 최신 고층빌딩까지! 건축가 에드윈 루티엔스가 1912년에 새로 지은 뉴델리는 오늘 날 인도의 수도이기도 하다.


샤자한 황제가 사랑하는 뭄타즈 마할 황후를 위해 만든 궁전같은 무덤 타지마할,  선사시대 그림인 빔베트카 동굴그림, 선이 악을 이긴다는 교훈을 담은 디왈리 축제, 홀리, 구르푸랍, 로사  등등 다양한 종교관련 축제... 인도버전 나무를 심은 사람 '자다브 물라이 파양'이 자귀나무를 심어 마주리섬에 숲을 일궈낸 이야기, 콜카타의 예술가들 인도의 먹거리 등 인도의 자연과 그곳의 역사, 종교와 문화, 예술, 그곳의 사람들을 보여주는 다양한 글이 펼쳐져 재미있게 읽혔다. 할머니가 들려주시는 여행지 그대로 따라가고 싶을 정도로 말이다.


이어서 나오는 인도 100배 즐기기에서는 인도의 주와 주도, 힌두교의 신 이야기, 인도의 인물과 명물, 인도 주 이름 따라 쓰기등을 통해 인도를 되새길 수 있게 되어있었다.


인도를 알고싶어하는 이들에게, 형형색깔 인도의 다양한 모습을 친근하게 알려주는 책, 인도에 한 번 가보고 싶다고 생각하게 해 주는 책 《지리마블 인도》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