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WHOOSH! 아이스크림을 찾아 떠난 날의 기적 ㅣ 베스트 세계 걸작 그림책 69
샘 어셔 지음, 이상희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5년 7월
평점 :
※책을 제공받아주관적으로작성한리뷰입니다.
'기적'시리즈의 샘 어셔 작가의 그림책 신간이 나왔다! 《SUN 햇볕 쨍쨍한 날의 기적》, 《RAIN 비 내리는 날의 기적》, 《LOST 길 잃은 날의 기적》, 《FOUND 바닷가에 간 날의 기적》등 을 그리고 쓴 작가, 이번엔 아이스크림과 기적을 연결한 그림책이다. 어떤 이야기를 그려낼까?
간 밤에 아이스크림 꿈을 꾼 아이는 할아버지께 아침으로 아이스크림을 먹자고 이야기한다. 아침부터 무슨 아이스크림이냐 싶은데, 이 책 헌정사에 '나의 이탈리아 친구들에게'라고 쓴 것을 보면, 밥 안먹는 아이들에게 젤라또를 먹인다는 이탈리아의 이야기가 떠올랐다.(참고로 저자인 샘 어셔는 영국인이다.)
자전거를 타고 언덕에 올라 아이스크림을 먹기위해 먼저 자전거부터 점검하고, 여행에 필요한 이것 저것을 챙긴다. 완벽한 준비!
그런데, 가장 중요한 아이스크림이 매진이라니!
기적은 여기서부터 시작된다.
가져갔던 모든 공구와 물품들이 아이스크림을 찾아 떠날 비행기구로 변신!
슈우우우웅! WHOOSH!
아이스크림 산에서 아이는 딸기와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할아버지는 초콜릿과 라즈베리 리플 아이스크림을, 그리고 아이스크림을 기다릴 아이들을 위한 아이스크림을 가득 싣고 출발!
계획에서 어긋난 것이 오히려 멋진 모험으로 이어진 기적!
아이의 이야기를 들어준 할아버지의 모습도, 함께 문제를 해결하려는 아이와 할아버지의 행동도, 또 달콤한 결과를 누리며 함께 행복해하는 모습에 흐뭇한 미소짓게 하는 그림책.
그림책 읽고 난 뒤 자전거를 타고 아이스크림을 찾아 모험을 나가야 할 듯 한 그림책(아니면, 미리 준비한 아이스크림을 찾아 냉장고 산을 열어보는 모험을...! ^^), '기적'시리즈 샘 어셔 작가의 그림책 《WHOOSH! 아이스크림을 찾아 떠난 날의 기적》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