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로 찾기 : 공룡 가나북스 지능UP 시리즈
미디어픽스 지음 / 가나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찾기 공룡


미디어픽스 지음

가나북스

다소 복잡한 미로찾기를 책으로는 처음 접하는 막내. 미로 찾기 활동도 찾아봐 줘야지 하던 차에, 아이가 좋아하는 공룡 일러스트와 함께  구성되어있는 미로 찾기 책을 같이 보게 되었다.


역시나, 먼저는 공룡부터 살펴본다. 익숙한 이름의 스테고사우루스, 프테라노돈 부터 낯선 이름의 딜로포사우루스, 캄프토사우루스, 수코미무스까지,1번 부터 45번까지 공룡이름을 다 읽어보고 일러스트를 보면서, 이전에 본 공룡 장난감을 떠올리며 책을 더 친근하게 여기는 듯 했다.


파키케팔로사우루! 이 공룡은 그림책(《알 속으로 돌아가!》경혜원,한림출판사)을 통해 박치기 공룡으로 기억하는 공룡이다. 더욱 반가워하며 들여다본다.


시작점과 출구 화살표를 알려주고 시작점에서 나오는 화살표로 나올 수 있게 선을 긋는것이 미로찾기라고 알려주었다. 실제 미로찾기하는 것을 바로 보고싶었지만, 아껴서 하겠다는 아이의 말에 한 발 뒤로 물러섰다.


어디로 가야 목적지까지 갈 수 있는지 생각하며 선을 이어야 하는 미로찾기. 시행착오를 하며 생각을 하고 길을 찾아야 하는 활동이기에 '지능up'이라는 수식어가 붙는 듯 하다.


한 번 선을 긋고나면 다시 활용하기 어려웠던 미로찾기 그림이었는데, 이 책은 아이가 좋아하는 공룡 그림과 이름, 간단한 설명까지 곁들어져있어, 미로 찾기를 하고 나서도 보고 또 보는 책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