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GO 1 : 이탈리아 - 초등학생을 위한 세계사 맛보기 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GO 1
김기수 그림, 김강현 글, 무한의 계단 원작, 김준우 콘텐츠 / 서울문화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Go 1 이탈리아

글 김강현 그림 김기수 콘텐츠 감수 김준우

서울문화사


 

학습 만화를 반기는 아이들에게 즐거이 보여줄 수 있는 책 시리즈가 나왔다. 아이들이 이미 알고 있는 모바일 게임 '무한의 계단' 캐릭터를 응용한 세계사 맛보기 책 《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Go 1 이탈리아》이다. 이야기는 무한의 계단 세계관을 반영해서 펼쳐진다. 시간을 관장하는 무한의 공간 무한의 탑 속 시간의 계단을 무너뜨리고 캡슐머신을 탐하는 자들에게서 그것을 지키기 위해 나선 피니와 얼떨결에 캡슐 머신을 삼킨 한이와 단이가 마계 종족을 피해 떠나는 시간여행, 그 첫번째 장소가 바로 이탈리아이다.

 

역사의 큰 영향력을 끼친 사람들과 사건들을 뒤틀어 역사를 바꾸려는 이들에 맞서, 역사를 온전히 지키고 캡슐 머신을 마왕의 부하들에게 빼앗기는 것을 막는 것이 이들의 임무! 피니가 연 타임포털로 들어간 한이와 단이는 이탈리아 속 유적지들과 유명한 인물들을 만나게 된다.

가장 먼저 도착한 곳은 콜로세움. 거대한 원형경기장인 것은 알았지만, 그 곳이 과거 네로 황제의 궁전이 있던 곳을 헐고 여러 황제의 의지로 만들어진 곳이라는 것은 '오늘의 미션 콜로세움'으로 정리된 페이지를 통해 알게되었다. 대중의 관심을 끌기 위한 목적으로 볼거리를 제공하는데 스포츠와 공연을 활용한다는 것, 지금과 별반 다를게 없단 생각이 들면서도 검투사 경기를 통해 인간과 동물이 대결하는 경기 등도 치뤄진 이 곳을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피니의 타임 포털을 따라 레오나르도 다빈치도 미켈란 젤로도 만나고, 피사의 사탑, 베네치아의 가면축제 베네치아 카니발도 보고, 화산재로 덮혀 하루만에 종적을 감춘 폼페이의 모습도 보게되었지요. 한 번쯤은 들어보았던 카이사르에 대한 이야기는 물론, 옥타비아누스 황제가 세워지는 과정에서 안토니우스가 이집트 여왕 클레오파트라 7세와 사랑에 빠진 이야기도 보게되었구요.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자연스럽게 접하게 되는 역사 용어와 지명, 인물에 대한 이야기가 이질감 없이 전해지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또, '오늘의 미션'으로 정리되는 유적이나 지역, 인물에 대한 이야기가 깔끔하고 분명하게 전달되었고, 중간 중간 깜짝퀴즈로 책 하단에 등장하는 질문들을 맞추는 재미도 쏠쏠했습니다. 마지막에는 이탈리아 다시보기, 연표, 퍼즐과 컬러링 등의 활동지로 앞에서 본 것들을 정리할 수 있게 되어있었구요.

이탈리아 다시보기에서 우리나라와 이탈리아가 수교를 맺은 것이 1884년이라는 것에 혹시 인쇄가 잘 못 된건가 싶었지요. 그런데 정말 우리나라와 이탈리아가 정식 수교를 맺은지 140년이 되었더라구요! (찾아보니 그에 맞춰서, 폼페이 유물전도 열고 있었어요.)

책 속에 띠부실과 스페셜 카드, 게임 이모티콘 쿠폰까지 선물로 받을 수 있었던 책. 이탈리아 세계 역사를 접하고 있으면서도 전혀 어렵게 생각되지 않고 재미있게 읽혔던 책 《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Go 1 이탈리아》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