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겨울 레시피 우리 그림책 46
이소라 지음 / 국민서관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빠의 겨울 레시피

이소라 그림책

국민서관


 

긴 겨울방학이 시작되었다. 겨울이면 기다리는 것은 다른 계절에서는 볼 수 없는 눈! 하지만 눈이 매일 내리지는 않는다. 심심하다고 외치는 아이에게 겨울이 재미있어지는 비밀이 담긴 책을 보여주는 아빠의 이야기가 담긴 그림책. 겨울이 재미있어 보이는 비밀이라... 오감을 사용해 겨울을 누리는 그림책, 아이와 함께 보게 되었다.​


 

아빠의 서재에서 찾은 '아빠의 아빠의 아빠의 아빠의 아빠가 만든 책'에 나온 겨울의 소리와 겨울의 냄새를 찾는 미션!​

겨울에 부는 바람 속에서 찾은 '겨울 입김 소리', 추위에 달달달 떨고 동동거리는 소리는 '겨울이 춤추는 소리'로 들린다. 얼음위로 달리는 썰매와 스케이트 소리가 '겨울 빙수 만드는 소리'라니! 정말 대단한 관찰이다 싶었다. 왜 지금까지 그 소리를 못 찾았던것일까 싶게 말이다.

소리 뿐만이 아니다. 겨울이면 생각나는 간식, 붕어빵! 풀빵 냄새를 '겨울의 행복냄새'로, 군고구마, 군밤, 귤껍질타는 냄새 등으로 추측하는 모닥불앞에서는 '겨울의 온기 냄새'로!

겨울잠을 자는 동물들의 자취도 찾고 냄새도 찾아보다가 배가 고파진 아이들, 집으로 돌아와 눈으로 아빠와 빵을 만드는 데...!​

겨울의 온기 냄새와 아빠가 만든 빵을 살짝 변형해 마시멜로 눈사람을 촛불에 구워먹어 보았다.

달콤한 향기와 함께 장작타는 냄새도 살짝났다. 집안에서 누리는 겨울 냄새!

겨울은 정말 즐거워!라고 외칠 수 밖에 없는, 특히 청각과 후각을 시작으로 시각과 촉각, 미각으로 겨울을 누리게 하는 법을 보여주는 책. 읽고 또 읽어 달라고 하는 책. 겨울책으로 두고두고 읽힐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