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스와 친구들 : 우정의 대모험 우리 아이 마음 성장 그림책
윌버트 오드리 지음, 토미 스텁스 그림, 홍정인 옮김 / 꼬마싱긋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마스와 친구들 : 우정의 대모험

꼬마싱긋


 

 

파란색에 1번 숫자를 가진 꼬마 기관차 토마스. 《토마스와 친구들》 극장판 이야기가 그림책으로 나왔습니다.

이번에 같이 볼 책은 《토마스와 친구들 : 우정의 대모험》입니다.

 


 

초록색, 빨간색, 파란색...기관차들의 이름을 어떻게 기억할까 싶지만, 우리 아이들, 그 어려운 기관차와 열차를 구분하고 이름도 기억하는게 신기합니다. 탈것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각각의 이름이 붙여지고 단지 기찻길 위를 달리며 벌어지는 일이라는 것만 빼면 토마스 이야기는 아이들이 경험하는 또래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있음직한 일들이라는 것을 보게됩니다.

 

 

친구의 장점을 인정하기보다 자신이 인정받고 싶어하는 마음은 아이들이라고 다르지 않지요. 토마스도 제임스가 자신이 토팜 햇 경이 가장 아끼는 기관차라고 말하는 것이 속상하기만 합니다. 제임스의 열차를 이끌고 이동하면서 새로운 길을 찾는 멋진 경험도 하지만, 새로운 곳을 가면서 뜻하지 않는 어려움도 만나는 토마스. 자신은 우여곡절끝에 위험속에서 빠져 나오지만 자신과 같은 어려움에 빠질 것 같은 친구기관차 제임스를 돕기위해 새롭게 만난 친구들을 모아 힘을 합해 어려움에 빠진 제임스를 구하는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그리고, 친구들의 특징을 알고 가장 맞는 자리를 권하는 지혜와 서로 잘난체하고 속상해하는 말들을 한 것을 사과하는 모습까지 담고 있는 이야기.

꼬마 기관차 토마스와 친구들을 통해 우정이란 무엇인지 보게 되는 그림책 《토마스와 친구들 : 우정의 대모험》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