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스와 친구들 : 그레이트 레이스 우리 아이 마음 성장 그림책
윌버트 오드리 지음, 토미 스텁스 그림, 홍정인 옮김 / 꼬마싱긋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마스와 친구들 : 그레이트 레이스

윌버트 오드리

꼬마싱긋




 

기차를 좋아하는 친구라면 한 번씩은 들어보았을 이름, 기차'토마스' 책을 만났습니다. 《토마스와 친구들》그림책.

첫째가 어렸을 때도 책이 있었는데, 막내때는 더 풍성한 이야기로 책이 나왔네요! 원작은 1940년대, 다정한 아빠가 자신의 아들 크리스토퍼에게 나무로 만들어준 파란색 기관차에서 시작하여, 그 장난감에 어울리는 이야기들을 만들었고 1945년에 처음으로 발표한 W. 오드리 목사님의 책이었다는 것을 이번에 제대로 알게되었어요. 그 이야기에서 시작된 이야기가 극장판으로 만들어졌고, 그 이야기가 다시 그림책으로 나온 것이었지요.

토마스와 친구들 책 중 3권을 만나게 되었는데, 그 중 한권이 바로 이 책 《토마스와 친구들 그레이트레이스》랍니다.

소도어섬의 화창한 날, 기관차 토마스는 메인랜드에서 열리는 '위대한 기차 대회'소식을 접합니다. 어느 기관차가 가장 빠르고 힘센지 겨루는 대회이지요. 토마스도 대회에 나가고 싶었지만, 소도어섬의 대표는 다른 기관차가 정해졌지요.

배를 타고 세계 곳곳의 기차들이 도착하는 모습도 보이네요. 하지만 여기는 대회가 열리는 메인랜드가 아닌걸요! 다시 배로 올라 올바른 목적지를 찾아 가는 기차들 사이로, 곱게 칠한 기관차 아쉬마는 메인랜드로 가는 배를 놓치고 마네요.

공정하고 정정당당하게 대회가 치뤄지면 좋겠지만, 다른 속셈을 가지고 일을 꾸미는 열차도 보입니다. 위험에 처한 기차들을 돕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기관차 토마스의 모습과 그렇게 새로운 기회를 얻게 되는 보는 것은 흥미진진한데요!

탈것에 관심을 가지고 달리는 기차 장난감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스토리가 있는 그림책에 관심을 가지게 하고 책을 보며 우정과 진정한 경주는 어떠해야하는지 자연스럽게 배우게 되는 그림책. 《토마스와 친구들 : 그레이트 레이스》 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