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포토샵 디자인 수업 - 요즘 디자이너들의 실무 디자인 총집합!
강아윤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된다! 포토샵 디자인 수업

기본 기능에서 실무 예제까지 빈 바탕에서 만들 줄 알아야 진짜 실력자!

요즘 디자이너들의 실무 디자인 총집합!

강아윤 지음

이지스퍼블리싱


 

처음 포토샵이란 것을 접했을 때가, 10여년 전인듯 합니다. 사진을 찍고 얼굴을 보정하는 곳에서도 사용하는 것을 보고 신기하다고 생각하며, 실제 내가 사용할 때는 단순하게 찍은 사진을 필터를 사용해 수정하는 정도로만 사용했었어요. 그러다가 그 정도의 기능은 각종 앱을 통해 손쉽게 할 수 있게 되면서 포토샵은 예전의 기억으로만 남아있었지요. 전문가의 영역이라고 생각하면서요.

그러다가, 이 책 《된다! 포토샵 디자인 수업》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제가 가지고 있었던 마음이 어떤것인지 단번에 알아채면서, 장황한 설명이 아닌 실무를 직접 해보며 배우는 그야말로 실전형 포토샵안내서였어요.



10가지만 만들 수 있으면 신입 디지이너 된다!

책으로 배우고 실습하면 완성 이라는 문구아래 나온 10가지 포토샵 결과물들은 시중에서 카드뉴스나 다양한 매장의 포스터로 봤던 그 퀄리티였지요. 기본과정인, 초보인 나도 이렇게 만들 수 있다고? 반신반의하며 책을 넘겼습니다.

먼저, 포토샵이 어떻게 쓰이는 가에 대한 설명이 나왔어요. 이제껏 사용하지 않았기에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것도 당연한 일. 프로그램을 구입하기 전에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간(7일)을 활용할 수 있도록 그것도 안내해주고 있었어요.

예전에 접해봤던 포토샵의 도구들과 지금의 모습, 기본적인 것들은 대략 비슷하게 느껴지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업그레이드 되어왔겠지요!

이 책의 장점은 최신 포토샵 CC2022 작업화면을 바탕으로 설명한다는 것입니다. 신 기능들도 같이 설명해 주고 있구요.

또한, 예전에는 영어로 가득찬 화면에서 포토샵을 사용했다면, 포토샵 환경설정에서 기본설치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해 설명해주기 때문에 심리적인 포토샵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었어요.

 

기본적인 화면구성, 파일관리, 레이어, 그래픽 상식등을 설명하고 전체과정 익히기로 들어가면서 처음 소개해주었던 그 화면이 보입니다.

포토샵은 외우면서 공부하는 방식보다 직접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면서 익히는 것이 더 빠르고 재미있다는 저자의 조언을 실제 책을 보며 멋진 결과물을 만들 수 있도록 구현해 놓은것이지요. 하지만, 책의 설명만으로는 엄두가 나지 않는다는 분들을 위해, 관련 본문에 나온 QR코드로 들어가면 관련 동영상 강의를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강추!!합니다. 저자의 직강~! 듣지 않고 책만보았다면, 그저 넘어갔을지도 모르는 부분까지 다시 보게 되네요!)

 

영상으로 보고 들었던 설명을 책- 교재가 되겠네요! - 과 함께 펼쳐놓고 보면서 따라하면 훨씬 좋아요. 마치, 컴퓨터 학원에서 강사님께 직접 수업받는 기분~! 하나하나의 설정을 왜 그렇게 해야하는지 다시 볼 수 있었어요.

폭 넓이 설정 1080픽셀로, 해상도 설정에서 72픽셀, '인치'로 설정하는 것, 색상모드 RGB색상으로 하는 것과 색상코드 입력까지 글로 보는 것과 설명을 들으며 보는 것 그 중요도가 다르게 느껴지더라구요. 책과 영상이 함께하는 시너지 효과~

예제에 등장하는 준비파일은 이지스퍼블리싱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답니다.

 

위에 보여드린 과정은 첫째마당, 기본기 빠르기 다지기 부분이에요. 이 책의 진가는 그 다음부터 더 드러난답니다~!

기본기 다지기 부터, 디자이너가 매일 쓰는 포토샵의 주요기능, 고품질의 이미지를 만들때 필요한 기능을 익혀 실전 디자인 프로젝트를 하는데까지 안내해주는 책 《된다! 포토샵 디자인 수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