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파리 버스 웅진 우리그림책 93
이수현 지음 / 웅진주니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파리 버스

이수현 그림책

웅진주니어


 

내가 가진 능력이 가장 잘 발휘되는 곳에 있다는 것, 그런 곳을 찾게되었다는 것은 행복한 일일거에요.

오늘 만난 《해파리 버스》는 자신의 강점을 잘 알지만, 자신이 가진 장점이 약점이 되는 곳에 있었던 한 해파리를 보여줍니다. 자신이 하는 '버스'일이 어느새 자기 자신의 정체성이 된 해파리버스 느림보. 빠르지도 잽싸게 달리지도 않는 '해파리버스'는 그를 좋아하던 손님들이 있음에도 대다수의 손님은 빠른 버스를 원했기에 결국 일을 그만둘 수 밖에 없었죠.

전화위복이라고 하지요.

그 간 버스일을 하느라 못했던 경험들을 하는 중 그에게 새로운 기회가 찾아옵니다. 일을 찾으려고 시름하며 다닌건 아니었어요. 다만, 그가 제일 잘 할 수 있는 일로 다른 사람을 돕고자 했던 일이 새로운 블루오션이 된 것이죠!

꽃길만 걸으렴!

내가 지금 걷는 길이 꽃길인것과 그것이 얼마나 즐겁고 행복한 길인가는 그렇지 않은 길을 지나온 사람에겐 더 강하게 느껴질거에요. 꽃길도 '길'이기에 걷는 수고와 노력이 필요하지만, 결국 제게 꼭 맞는 길을 찾은 '해파리버스 느림보'는 행복하리라 믿으며!

곳곳에 등장하는 사랑스런 바다 생물들, 심해 생물들의 모습, 그림으로 만나는 소소하고 재미있는 이야기, 그리고 느긋하지만 가만히 머물러 주저앉아있지 않았던 따뜻하고 친절한 '해파리 버스'를 만날 수 있던 그림책.

《해파리 버스》 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