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는 숲속의 공주와 떠나는 꽃과 열매의 세계 동화로 보는 세계 백과 5
테레자 넴코바.스테판카 세카니노바 지음, 마그다 안드레소바 외 그림, 김영란 옮김 / 넥서스주니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잠자는 숲속의 공주와 떠나는 꽃과 열매의 세계

글 테레자 넴코바, 스테판카 세카니노바

그림 마그다 안드레소바, 린 다오

옮긴이 김영란

넥서스주니어


 

아이들에게 명작동화로, 또 디즈니 만화 영화로도 많이 접해 봤던 '잠자는 숲 속의 공주'가 이렇게도 접목될 수 있다니! 동화와 백과를 접목시킨 '동화로 보는 세계백과'시리즈를 알고 궁금했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이야기를 풀어갈까하구요.

그 시리즈 중에서 저는 '잠자는 숲 속의 공주'를 배경으로 꽃과 열매의 세계를 이야기하는 이 책 《잠자는 숲속의 공주와 떠나는 꽃과 열매의 세계》를 보게 되었습니다.

제법 큰 판형의 책은 그냥 넘기면 잠자는 숲 속의 공주 이야기로만 읽힙니다. 디즈니 만화로 본 내용과는 좀 다르지만 큰 틀에서는 다르지 않죠.

하지만, 책장을 위로 들어 올리면 각 펼침면마다 숨어 있던 내용들이 나타납니다. 바로, 이야기 흐름과 관련된 백과내용이 말이죠!

잠자는 숲 속의 공주가 저주를 피해 성이 아닌 숲에서 지냈다는 것에서 착안해 공주가 숲에서 접한 식물의 꽃과 열매를 백과 형식으로 설명한 것 같아요.

동화를 읽다가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문맥으로 유추하거나 아니면 사전이나 관련 단어와 연관된 책을 보며 확장독서를 하게되는데, 이 책은 한 권의 책으로 동화와 자연관찰책을 동시에 본 기분이었습니다. 백과 형태의 내용과 연결시키려 일부러 '관목'등의 단어를 쓴 것 같긴 하지만요.

동화도 보며 백과 사전도 함께 볼 수 있어,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레 자연관찰 내용을 접할 수 있는 책. 이미 동화 이야기를 알고 있는 친구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 《잠자는 숲속의 공주와 떠나는 꽃과 열매의 세계》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