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문법 기초 영문법 2 바빠 영문법
이정선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문법2

이지스에듀


 

초등학생을 위한 영문법책.

기초영문법2권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문법2 》을 만나보았습니다.

폼 잡지 않는 영문법 책

두껍고 풀기 어려운 책이 아니라, 끝까지 풀 수 있도록 단순한 문장으로 된 책이라 영문법에 집중해서 풀 수 있는 책으로 되어있는 책이랍니다.

그래서 총 40과의 책을 진단평가에 따라 10일~20일 진도로 한 달 안에 끝낼 수 있게 구성되어있었어요.

진단평가실시.

헛갈리는 문제들이 있는게 보이네요.

차근차근 한 단원씩 풀어보기로 했습니다.

진단평가에서 실수한 과거시제가 기본문법 두 번째 책 첫 단원으로 나오네요.

우리말과 비교해가며 영어의 문법을 이야기합니다.

어미에 -ed가 붙는 단어, y를 i로 고치고 ed를 붙이는 단어, 자음을 하나 더 붙이고 ed를 붙이는 단어. 쉬운듯 하면서도 헷갈리는 단어들.

비교하면 답이 보인다!

첫 번째 문법훈련문제로 감을 익히고,

두 번째 훈련으로 문장 전체를 보는 눈을 길러봅니다.

실수가 잦은 부분은 문제 안에서도 팁을 전해주네요.

반복, 또 반복.

한 과에 두 장 진행하는 동안 조금씩 문장에 채워쓸 빈칸이 많아지는 것을 보게됩니다.

앞에서 갸우뚱했던 문제를 다시 풀면서 손과 입에 익혀갑니다.

한 과의 마지막은 시험형태로 평가를 해보아요.

문제형태로 틀린 부분을 찾아내 고쳐보고, 과거형 문제로 고쳐보는 문제를 다양한 형태로 접해봅니다.

한 회 한 회 풀면서 재밌다고 한 기초영어 1권 보다는 조금 어렵게 느껴졌나봐요. 하지만, 1권의 첫 반응도 그랬다가 몇 과 진행되면서 재미를 붙였던 아이이기에 이 책도 그러하리라 기대를 가져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