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3.4학년을 위한 빠른 영문법 초등 영문법 1 - 문장이 써지면 이 영문법은 OK! 바빠 영문법
이정선.E&E 영어 연구소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쁜 3,4학년을 위한 빠른 영문법 초등영문법 1

문장이 써지면 이 영문법은 OK!

영어 문장 mp3, QR코드 무료 제공

이지스에듀


지난 번에 이어 두 번째로 이 책을 소개해 드립니다. 아이의 학습일기라고 할까요? 직접 진행한 이야기를 담아서 말이죠.

영문법이라는 제목에 선입견을 가지고 복잡한 문법 용어가 등장하지는 않을까 싶었는데, 이 책은 문법용어 없이 자연스레 바른 문장을 익힐 수 있도록 설계된 책이었어요. 영문법이라는 말을 처음 접하고 익히는 초등3,4학년을 위해 그 또래 아이들이 학교에서 배울 법한 문장, 접해 보았음직한 이야기들로 구성된 문법책이었지요. 그래서, 더 부담없이 진행할 수 있었어요.


복습과 평가를 포함해 총 28과로 구성된 영문법책1권 중 9과는 위치를 나타내는 단어 입니다. '전치사'라는 단어를 사용할 법 한데, 그런 용어 대신 단어가 문장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익숙하도록 반복되는 구조로 담겨 있었지요.

특히, 언어같은 경우에는 듣는 것이 중요한데, 언제든지 스마트 기기만 있으면 접속할 수 있는 QR코드가 각 과마다 들어있어서 각 과의 3단계 학습 문장을 다 읽어주니 더 좋았어요.


 

 

▲ QR코드로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온답니다. '유닛 듣기 클릭!'을 누르시면 각 과에 나오는 모든 문장을 약 5분 분량으로 들을 수 있어요.

 

위치에 따라 쓰는 단어를 그림과 함께 제시한 것. 'on'이라는 전치사 하나만 배우는 것보다 연관되는 단어들을 묶어서 같이 기억하게 하니 더 좋은 것 같았어요.


이렇게 쉬운 건데 틀릴까? 기억하지 못할까? 하는 것은 우리기준이지요. 어른들은 이미 이런 단어들을 아이들보다 상대적으로 더 많이 들어서 익숙할 뿐,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에게 이 단어들이 친근해 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많이 접하는 것이 중요한 법!

왜 똑같은 문장이 계속 나올까 싶으면서도, 자세히보면 똑같지 않은 문장들 속에서 비슷한 것과 다른 것을 구분하며 스스로 익혀갈 수 있도록 되어 있었어요. 뒤의 문장이 앞의 문장을 푸는 힌트가 되기도 하고, 붉은 색으로 표시된 영어와 한글을 보며 눈으로 계속 매칭을 시키며 스스로 배우게 하네요. 빈칸을 채울 때의 뿌듯함을 느끼면서 말이죠!


1단계를 지나 2단계에서는 빈 칸이 좀 더 많아집니다.

한 켠에는 '내가 하는 문법 정리!'란에 이번 과에서 집중적으로 익혀야하는 단어들을 정리하게 해 두었네요.

한글을 보며 빈칸에 들어갈 영어 단어를 적어봅니다.

책 뒷편에 분책이 되는 정답지를 보고 답을 확인해도 좋지만, 각 과마다 QR코드를 통해 책에 있는 문장 전체를 읽어주는 mp3파일을 들으며 정답을 확인해 볼 수도 있어요.

(영어 mp3파일을 들으며 틀린 문장도 고칠 수 있구요~. 사진 속에도 수정 전 문장이 보이네요^^)


3단계에서는 앞서 나온 문장들을 한 번 더 정리할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영작이 되면 이 영문법은 OK'라는 책 상단에 나온 글처럼, 여기까지 읽고 쓰다보면 앞에서 머뭇거리던 연필이 거침없이 움직이더라구요.


 

이렇게 각 과가 두 장씩, 한 면은 각 과에서 배울 문법내용을 그림과 함께 설명하며 관련 내용을 함께 익힐 수 있도록 설명하는 것에 할애하고, 나머지 세 쪽은 각각 1,2,3단계로 빈칸을 채우며 반복되는 문장을 익히며 결국에는 정확한 영어문장을 작성하며 문법을 익히는 것으로 마무리되고 있었어요.


 

각 과가 자체적으로 복습의 기능을 담고 있지만 또 반복하고 확실히 기억할 수 있게 몇 과를 묶어 시험처럼 정리할 수 있게된 과도 들어있어요.

가장 마지막 과에서는 앞에서 나온 전체 과에 등장하는 주요 문장들을 다시금 정리하게 되어있구요.

매일 한 과씩, 혹은 자신이 정한 분량만큼 급하진 않더라도 차근차근 자신의 것으로 익혀간다면 영문법도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주는 책!

책 본문안에 영문법 용어가 등장하지 않지만 - 책 목차에서는 각 과마다 다루고 있는 문법이 무엇인지 나와있답니다 - 당장 영문법 용어를 익히는 것 보다 영어를 친근히 여기고 바른 문장을 체득하는 것이 중요한 초등 3,4학년에게 주고 싶은 영문법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