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3.4학년을 위한 빠른 영문법 초등 영문법 1 - 문장이 써지면 이 영문법은 OK! 바빠 영문법
이정선.E&E 영어 연구소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쁜 3,4학년을 위한 빠른 영문법 초등 영문법1

영어를 이제 시작하는 초등학생에게 문법이 필요할까?

우리는 언어를 어떻게 배우나...생각해 봤습니다. 우리가 모국어를 배울 때 굳이 '문법'이라고 인지하지 못하고 국어를 익히지만 학교에 들어가고 정확한 문장을 배우고 받아쓰기 시험도 치면서 띄어쓰기, 맞춤법을 익히지요. 그와 같은 맥락으로 생각한다면, 영어를 배울 때도 그와같은 과정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었지요. 물론, 영어도 언어라 많이 듣고 읽는 과정이 먼저지요. 외국어로 영어를 배우는 것이기에 그 과정을 돕기위한것이 문법이기에, 어느정도 영어에 익숙해진 초등학생에게 영어를 단단하게 다지는 과정이 영문법이라 생각하고 책을 펴보았습니다.

 

어? 문법책인데!

일반 영어 회화책의 일부를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3,4학년 학교 영어 교과 과정을 배운 친구들이라면 이미 배운 단어라는 것을 눈치챘을거에요. 문장도 어렵지 않네? 하면서 볼 수 있을 정도의 문장.

문법을 위한 문법이 아니라, 아이들에게 익숙한 문장을 가지고 문법을 정리할 수 있게 한 책이었어요.

중점적으로 익힐 문법 단어를 빈칸으로 비워두고 그곳을 채워가며 손으로 익히게 하는 문제들. 앞뒤 문제 속에서 무엇을 써야 하는지 힌트가 들어있어서 어렵지 않게 쓸 수 있어요.

 
 

각 과마다 들어있는 QR코드로 책 속에 있는 문장들을 다 읽어줍니다.

답을 다 적고 들으면서 자신이 적은 것을 확인해도 좋고, 음원을 들으며 받아쓰기를 하듯 적어보는 것도 좋아요.

두 가지 방법으로 해 본 결과, 저희에게는 먼저 답을 써보고 확인하며 음원을 듣는 것이 더 좋더라구요. 각 가정에 더 맞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각 과마다 3단계, 두 장 분량으로 되어 있어요. 기본 문장을 제시하고 같은 문형을 반복해서 연습하게 하는 단계, 같은 문장으로 앞과는 다른 빈칸을 채우도록 하는 단계, 빈칸을 더 많이 늘려 영작을 하면서 저절로 영문법을 습득하게 하는 단계로 말이지요.

 

앞 과에 등장한 단어와 문장들이 뒷 과에도 등장하고, 또 중간 중간에 앞 과에서 배운 것들을 복습할 수 있는 테스트도 들어 있는 영문법책.

손으로 익히는 처음 영문법책.

영어를 본격적으로 공부하는 초등 아이들이 부담없이 시작하기에 좋은 영문법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