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홈카페 - Coffee, Non Coffee, Fruit, Dessert
김도희 지음 / 샘터사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홈카페

인스타그램 8만 팔로워가 기다린 도이의 홈카페 레시피 67

김도희 지음

샘터

 

코로나로 인해 카페에서 머물 수 없는 지금, 집에서 느긋하게 카페에서 맛보던 음식을 먹을 순 없을까?

막연히 생각했던 것을 실제로 이뤄주는 책. 《지금, 홈카페》를 만났습니다.

이미, 인스타그램에서 이름이 알려진 (8만 팔로워!) 도이의 홈카페 레시피67개가 담긴 책.

직장생활을 하며 좋아하는 카페에서 커피와 음료, 디저트들을 집에서 만들어 보면서 쌓인 저자의 노하우로 만들어 진 책 답게, 집에서 홈카페를 가능하게 하는 기본 도구와 재료에서 부터 다양한 커피와 커피 이외의 음료, 과일음료, 간단한 케이크 등의 디저트 레시피가 담겨있었습니다.

 
 

이 책을 보면서 실제 카페에서 주로 먹던 음료보다 훨씬 더 많은 메뉴를 만난것 같아요. 선뜻 주문해보지 못한 아인슈페너부터 시작해서 큐브라테, 마블링라테, 바다라테 등등의 커피메뉴와 이것도 집에서 만들 수 있어? 하고 다시 보았던 흑당밀크티와 말차 프라푸치노. 딸기가 나오기 시작하는 지금 더욱 눈길이 가는 딸기가 들어가는 음료 - 리얼 딸기우유, 딸기 판나코타, 딸기에이드, 딸기크림라떼 -와 다시 먹어보고 싶다고 생각했던 자몽허니블랙티와 생소한 이름이지만 만들기는 쉬워보이는 잠봉뵈르, 이름만 들어도 입에 침이고이는 당근케이크, 레몬 파운드케이크 등의 디저트 까지 생각보다 간단한 레시피에 어느것부터 시도해 볼까 하다가, 냉침밀크티와 아이들이 주문한 초콜릿라테 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카페에서 밀크티를 사서 마시고 두었던 밀크티 병에 다시 밀크티를 만들어 담아보기로 했어요.

얼그레이 티백의 내용물을 담고 설탕을 넣고 따뜻한 물로 우린 다음, 그 위에 흰 우유를 넣어 24시간 냉장 보관을 하면 완성!

카페에서 마신 밀크티를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었지요.

 
 

원격수업으로 집에 함께 있는 시간이 더 많아진 아이들. 그만큼 먹거리에도 더 신경을 쓰게 됩니다.

이번은 책 찬스로 카페 음료 간식! 초콜릿라떼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미리 만들어 둔 얼음을 유리잔에 담고 그 위에 우유를 부어줍니다. 그리고 초콜릿 파우더와 초콜릿 시럽을 뜨거운 물을 넣어 섞어준 뒤 부어주었어요. (집에 있던 코코아가루를 활용했어요)

그리고, 다*소에서 사온 간단 전동거품기를 이용해 따뜻하게 데운 우유로 거품을 만들어 그 위에 올려주면 완성!

 
 

짠~! 이렇게 완성이 되었습니다!

집에서 먹는 음료도 이렇게 멋스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니.

원래도 맛있는 음료가 더 맛있게 느껴진 것인지 아이는 양이 제법 되는데도 다 마셨네요.

매일 매일 아이들과 함께 집에서 수업 듣도록 봐주고, 같이 밥먹고 이리 저리 지내다보면 하루해가 금방 지는 요즘

익숙한 집을 낯설고 기분 좋게 느낄 수 있게 만드는 카페 마법을 전해주는 책 《지금, 홈카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