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3.4학년을 위한 빠른 연산법 : 덧셈 편 - 7일 완성 연산력 강화 프로그램 초등 바빠 연산법
스쿨피아 연구소 엮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바쁜 3,4학년을 위한 빠른 연산법 덧셈편
7일에 완성하는 연산력 강화 프로그램

스쿨피아 연구소 최순미 지음
이지스에듀

 
 

두껍지 않은 분량에 만만하게 시작할 수 있는 바빠시리즈
2학년 2학기 수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바빠시리즈 중에서 취약한 연산을 빠르게 보강하는 영역별 훈련법을 다룬 책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어요.
바로,
바쁜 ~학년을 위한 빠른 연산법!

 
 

이 책은 학교에서 진행되는 교과과정으로 구성된 책과 달리
자신에게 필요한 연산 능력 별로 훈련할 수 있는 책이에요.
예비 1학년과 1,2학년은 덧셈과 뺄셈,
3,4학년은 덧셈 뺄셈에 곱셈과 나눗셈책이 추가되고,
5,6학년은 곱셈과 나눗셈, 분수, 소수 편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2학년 2학기에 막바지에 들어선 지금, 3,4학년 과정으로 나온 영역별 연산책 중에서
먼저 덧셈편을 만나보았습니다.
만만하게 여기는 덧셈, 어떻게 진행되는 걸까요?

 

 

 

제일 먼저 이 책에서는 진단평가를 풀어보게 됩니다.
그 다음에 자신만의 공부 계획을 세워 진행하면 되어요.
빠르면 7일, 그러니까 일주일만에
혹은 9일, 12일 안에 진도를 나 갈 수 있도록 진도표까지 나와있네요.

 
 

쉬운 내용은 빠르게 짚고 넘어가고, 어려운 내용은 더 많이 풀어서 효율적으로 연습하게 구성된 책!
조금씩 수준을 높여서 도전하게 하는 Small step 방식으로 문제가 배열되서
학생들이 실수하기 쉬운 문제들, 어려워 하는 문제들을 많이 풀 수 있도록 되어 있답니다.


 

각 일차에는 상단에 간단한 쪽지글 - 문제푸는 요령, 실수하지 않는 방법 등-을 적어두었고,
연산에서도 정확한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간단하게 정리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B, C 가 적힌 장으로 넘어갈 수록, 문제가 진행될 수록 난이도가 올라가는 문제가 배치됩니다.
여러 유형의 문제를 접할 수 있는것도 장점이네요.

 
 

진단평가에서 특히나 아리송하게 여겼던 빈칸채우기 문제
15일차에서는 세자리수 더하기 세자리수의 빈칸 문제가 나오고
24일차에는 네자리수 더하기 네자리수 빈칸문제가 나오네요.
어떤 방법으로 어디서 부터 문제를 풀지에 대한 개념설명부터 차근차근 단계를 높여 문제를 풀다 보면
어렵게 느껴지는 이 문제도 너끈히 풀 수 있겠지요?

단기간에 집중해서 연산연습을 하기에 좋은 책
7일에 완성하는 연산력 강화 프로그램
바쁜 3,4학년을 위한 빠른 연산법 덧셈편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